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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ergy savings and environmental protection policies have been the general trend in the engine design. The friction power loss associated with the cam mechanism has become important. But it is difficult to measure the torque of rotating valvetrain in real engine environment because most of conventio...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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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실험에 사용된 .V8 엔진의 토크 파형의 타당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점화 순서에 의한 중첩을 시도해 보았다. 실린더별 토크 파형은 120° 의 개폐 시간을 갖은 사인파 형태로 가정하였다.
  • 본 연구에서는 실 엔진 상태에서 캠 구동 토크의 변화를 측정하였으며, 이를 위하여 캠 스프라킷형의 토크미터를 개발하였으며, 다음과 같은 결론을 도출하였다.
  • 본 연구에서는 실제 엔진 환경에서 밸브 트레인의 토크를 측정할 수 있는 캠 스프라킷 형의 토크 미터를 개발하고자 한다. 데이터의 전송은 무선계측기를 이용하되 복수의 센서 네트워크가 가능하도록 하며, 엔진 장착 실험을 통하여 개발된 토크 미터의 성능을 검증한다.

가설 설정

  • V8 엔진의 토크 파형의 타당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점화 순서에 의한 중첩을 시도해 보았다. 실린더별 토크 파형은 120° 의 개폐 시간을 갖은 사인파 형태로 가정하였다. F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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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5)

  1. Lee, J., Kauh, S. K. and Ha, K., 2005, 'Development of the Disk-Type Torque Meter for an Automatic Transmission Vehicle,' Proc. IMechE, Vol. 219 Part D: J. Automobile Engineering, pp. 1443-1449 

  2. Baniasad, S. M. and Emes, M. R., 1998, 'Design and Development of Method of Valve-Train Friction Measurement,' SAE Technical Paper, No. 980572 

  3. Sczepanski, J. G., 2004, 'New Equipment and Methodology to Perform High Speed ValveTrain Dynamics Testing and Analysis,' SAE Technical Paper, No. 2004-01-1720 

  4. Wurst, R. L., 2004, 'Engine Torque Measurement Using Telemetry,' SAE Technical Paper, No. 2004-01-2679 

  5. Jin, D. Z., Abe, F. and Mochizuki, H., 1998, 'Development of a Rotary Transformer and Its Application to SRC Connectors,' Application Note of Furukawa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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