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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코드 원문보기

섬유기술과 산업 = Fiber technology and industry, v.11 no.1, 2007년, pp.8 - 19  

김철 ((주)효성 기술원 생산기술연구소)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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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장에서는 타이어 코드의 내피로 성과 접착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타이어 코드 제조 공정에 대하여 소개하기로 한다. 또한 타이어 코드를 제조하는 데 있어서 좀더 upstream의 공정 예를 들어, 방사의 경우에는 소재의 종류에 따라 달라질 수 밖에 없고, 그 차이점들이 크며, 타이어 코드의 제조 공정에서 공통적으로 들어가는 공정이 아니기 때문에 설명하지 않기로 한다.
  • 이에 따라 Nylon 66의 승용차용 타이어 적용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우선은 섬유 타이어 코드 시장의 대체적인 동향을 살펴보기로 하며, 그 후 타이어 코드 소재의 장단점, 타이어 코드 생산 공정 등에 대하여 소개 하고자 한다.
  • 필요성이 있다. 특히, 타이어의 종류에 따라 사용되는 섬유 코드의 종류가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이를 우선 살펴 보기로 한다. Figure 1은 타이어의 종류와 종류에 따른 특징을 보여주고 있으며, Figure 2는 래디알 타이어의 부위별 명칭/섬유 코드가 사용되는 부위를 보여주고 있다伝].

가설 설정

  • . 고무/코드와 비교, 중간 정도의 물성을 가질
  • . 고무/코드와 적절한 반응성을 가질 것
  • . 섬유 소재의 특성에 맞을
  • . 적절한 젖음성을 유지할
  • . 접착력을 발현하기 충분한 curing 특성을 가질 것
  • . 접착층의 강도가 충분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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