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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15 no.6, 2007년, pp.23 - 29
안정훈 (Powertrain Electronics) , 정재민 (Powertrain Electronics)
In Korea, the number of LPG vehicles is increasing continuously because LPG is cheaper than Gasoline. Also in Europe, the CNG fuel is a good solution to me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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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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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에서는 CNG 사용 차량에 대한 어떤 혜택이 주어지고 있나? | 유럽에서는 이산화탄소 규제에 대응하기 위하여 CNG(Compressed Natural Gas) 사용 차량에 대한 세제 혜택이 주어지고 있다. 이산화 탄소의 배출량은 석탄을 100으로 하면 석유 83, 천연가스는 57로서 CNG를 사용할 경우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현저히 줄일 수 있다. | |
기존 LPG차량에 사용된 기술은 어떤 원리였나? | 기존 LPG차량에 사용된 기술은 믹서와 베이퍼라이저를 이용하여 혼합기를 엔진에 공급하는 원리였으나, 이러한 장치들로는 최근 강화된 배기가스 규제를 만족할 수 없으며, 가솔린 엔진대비 연비와 동력성능이 열세였다. 이것을 해결하기 위하여 최근 국내 자동차 회사에서는 액상상태의 LPG를 인젝터를 통하여 엔진의 실린더 입구에 분사하는 LPI (Liquid Petroleum Injection) 시스템을 장착하여 출시하고 있다. | |
IB 하드웨어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 | - 마이크로 컨트롤러부& 메모리 - 신호 입력부 - LPG/CNG 인젝터구동부 - 전원부 - CAN/K 통신부 - 112pin 커넥터/ 알미늄 하우징 |
Siemens Automotive, Application for Power Stages, SASCO Presentation, 2002
Siemens Automotive, Orbital Driver Concept, Siemens Technical Document, 1998
Siemens Automotive, CNG Bi-fuel Projects 관련 기술 정보 및 국내외 산업계 동향, SASCO Presentation, 2005
D. R. Kim and J. N. Park, 'LPG LPI (Liquified Pertoleum Injection) System,' Auto Journal, KSAE, Vol.27, No.3, pp.14-18,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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