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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PG/CNG Interface Box 제품 Hardware 설계
LPG/CNG Interface Box Hardware Design 원문보기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15 no.6, 2007년, pp.23 - 29  

안정훈 (Powertrain Electronics) ,  정재민 (Powertrain Electronics)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Korea, the number of LPG vehicles is increasing continuously because LPG is cheaper than Gasoline. Also in Europe, the CNG fuel is a good solution to meet $CO_2$ regulation. In order to use LPG/CNG fuel, new EMS ECU must be developed for every type of vehicles and it requires huge deve...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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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러한 시장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LPG와 CNG 연료분사를 제어하는 Interface box(이하IB)의 제품개발이 완성되었고, 이제품이국내LPI차량과 유럽의 CNG 차량에 장착되고 있다. LPG/CNG 시스템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각종 센서, 액츄에이터, 연료펌퍼, 밸브류, 압력조절장치 등 여러 가지 장치들이 필요한데, 이러한 것들에 대한 내용은 기타 논문을 통해 많이 소개된 바 있으므로, 본 논문에서는 연료분사 제어장치인 IB의 하드웨어의 구성 중 기존 EMS ECU와 구별되는 점과, 고압의 가스 연료를 분사하는 인젝터 구동회로, 열악한 실차 환경 조건에 맞는전원회로 설계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가설 설정

  • 또한 배선이 밧데리 전압이나 GND에 단락 될 경우에도 회로가 파손이 되지 않도록 설계 되어야 한다. 여기서 전압은 차량에서 공급될 수 있는 가장 높은 전압을 선택하여야 하는데, 12volt 밧데리 차량의 경우, 저온 시동시 밧데리 두개를 직렬 연결한 경우를 가정하여24volt로 선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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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유럽에서는 CNG 사용 차량에 대한 어떤 혜택이 주어지고 있나? 유럽에서는 이산화탄소 규제에 대응하기 위하여 CNG(Compressed Natural Gas) 사용 차량에 대한 세제 혜택이 주어지고 있다. 이산화 탄소의 배출량은 석탄을 100으로 하면 석유 83, 천연가스는 57로서 CNG를 사용할 경우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현저히 줄일 수 있다.
기존 LPG차량에 사용된 기술은 어떤 원리였나? 기존 LPG차량에 사용된 기술은 믹서와 베이퍼라이저를 이용하여 혼합기를 엔진에 공급하는 원리였으나, 이러한 장치들로는 최근 강화된 배기가스 규제를 만족할 수 없으며, 가솔린 엔진대비 연비와 동력성능이 열세였다. 이것을 해결하기 위하여 최근 국내 자동차 회사에서는 액상상태의 LPG를 인젝터를 통하여 엔진의 실린더 입구에 분사하는 LPI (Liquid Petroleum Injection) 시스템을 장착하여 출시하고 있다.
IB 하드웨어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 - 마이크로 컨트롤러부& 메모리 - 신호 입력부 - LPG/CNG 인젝터구동부 - 전원부 - CAN/K 통신부 - 112pin 커넥터/ 알미늄 하우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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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4)

  1. Siemens Automotive, Application for Power Stages, SASCO Presentation, 2002 

  2. Siemens Automotive, Orbital Driver Concept, Siemens Technical Document, 1998 

  3. Siemens Automotive, CNG Bi-fuel Projects 관련 기술 정보 및 국내외 산업계 동향, SASCO Presentation, 2005 

  4. D. R. Kim and J. N. Park, 'LPG LPI (Liquified Pertoleum Injection) System,' Auto Journal, KSAE, Vol.27, No.3, pp.14-18,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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