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경제지리학회지 = Journal of the Economic Geographical Society of Korea, v.10 no.4, 2007년, pp.444 - 460
이상석 (순천대학교 사범대학 사회교육과) , 김종성 (한려대학교 사회복지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logical bases and the real situation of the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execution in the context of local governance. Basically, some management necessities to establish a strategic relationship between a firm and its regional community, is th...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기업이란 무엇인가? | 일반적 의미에서 기업은 기본적으로 재화와 용역을 생산하여 사회에 제공하는 경제적 역할을 수행하며, 그러한 활동을 통해 이윤을 획득코자 하는 경제적 기능을 수행하는 조직체이다. 기업의 이러한 경제적 기능은 자본주의 체제의 자유경쟁 하에서 효율적생산활동에 의한 가치 창출을 통해 사회에 공헌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근대적 기업의 본원적 책임으로 인식되어 왔고 기업의 목적도 이윤추구라는 단일 가치로 집약될 수 있었다. | |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가? | 한편,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는 본질적 책임인 경제적 책임, 사회적 존재로서 준수해야 할 법적 책임, 기업 운영상의 윤리성 확보라는 윤리적 책임, 그리고 바람직한 기업시민으로서 수행해야 할 사회공헌 책임 등이 포함된다. | |
기업의 소비자보호 활동에는 기업과 소비자의 관계를 결정짓는 다양한 기업 활동이 포함되는데 이것에는 무엇이 있는가? | 마지막으로, 기업의 소비자보호 활동에는 기업과 소비자의 관계를 결정짓는 다양한 기업 활동이 포함된다. 즉 ① 제품 제조 및 품질 ② 내용공개, 라벨링 및 포장 ③ 영업 및 광고 ④ 판매 ⑤ 가격책정 ⑥ 유통 등 6개 분야가 이에 속한다. 각 분야별로 일반 소비자를 비롯하여 소비자단체 등 NGO의 압력과 기대가 상승함에 따라 기업들은 새로운 전략 수립에 부심하고 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