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 though Up style field generally rise economic development and GNP, many demand got to cultural development and direct ratio. When you up style is main study of concrete study purpose which end of hair. Variation is upper spread, down spread, middle spread, symetric form, asymetric from etc. As ...
Even though Up style field generally rise economic development and GNP, many demand got to cultural development and direct ratio. When you up style is main study of concrete study purpose which end of hair. Variation is upper spread, down spread, middle spread, symetric form, asymetric from etc. As a result is followed; 1. According to chignon's position, fusion style reproduced korea modem through various data and categorize style. 2. Modem korea fusion style reproduced theme up style(wedding, evening, causal, han-bok, fusion show). 3. The thesis compared and analyzed modem korea fusion up style and japanese fusion up style. (1) According to chignon's position and balance, up style compared and analyzed it. (2) Theme up style(wedding, evening, causal, han-bok, fusion show) compared and analyzed categorize. End of hair classified variation according to position and balance external image affected to it which bale on design component as a result, classified up-style reconstruct.
Even though Up style field generally rise economic development and GNP, many demand got to cultural development and direct ratio. When you up style is main study of concrete study purpose which end of hair. Variation is upper spread, down spread, middle spread, symetric form, asymetric from etc. As a result is followed; 1. According to chignon's position, fusion style reproduced korea modem through various data and categorize style. 2. Modem korea fusion style reproduced theme up style(wedding, evening, causal, han-bok, fusion show). 3. The thesis compared and analyzed modem korea fusion up style and japanese fusion up style. (1) According to chignon's position and balance, up style compared and analyzed it. (2) Theme up style(wedding, evening, causal, han-bok, fusion show) compared and analyzed categorize. End of hair classified variation according to position and balance external image affected to it which bale on design component as a result, classified up-style reconstru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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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이시와타니기요시。、의 작품을 바탕으로 현대 퓨전 업스타일을 해석하고 연구하였다.
시술하여 재현하였다. 그리고 재현된 머리 형태를 바탕으로 하여 전통 기법에서 탈피하여 일본 업스타일을 응용한 독창적인 기법을 활용하여 현대적인 퓨전 업스타일을 개발하고자 한다.
본 논문은 모발의 텍스쳐 (texture)조건에 따른 올림머리 유형의 변화와 그에 따른 조형적 효과, 그리고 여러 종류의 현대 행사업스타일의 테마별 조형 디자인의 변화요인을 비교 분석하여 이를 현대 살롱 업스타일의 흐름에 반영하여 많은 시간을 소모하지 않고 간단하고 스피드 하면서 쉽고 빠르게 하는 업스타일로 발전시 키고자 하였다.
시술과정에서 얻은 결과로써 본 논문은 현대 업스타일의 머리에만 그치지 않고 각 테마별 업스타일의 재현을 통하여 스피드한 현대적인 업스타일에 접목시키고자 하였다. 머리형태의 변화에 따른 시술과 재현은 업스타일의 기법 개발과 디자인을 개발하는데 기초적 인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며 더 많은 후속의 연구가 필요하다.
이상과 같은 연구목적을 수행함으로써 본 논문은 현대 업스타일의 기본적인 형태에만 그치지 않고 각 일본 업스타일을 모티브로한 테마별 업스타일의 재현을 통해 퓨전 업스타일을 개발하였다. 본 연구자는 일본의 아라이 타다오(左并八、와 이시와타니기요시。、의 작품을 바탕으로 현대 퓨전 업스타일을 해석하고 연구하였다.
현대적인 업스타일의 분야는 연구자의 저서를 중심으로 시술하여 다양한 업스타일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제안 방법
(1) 시뇽의 위치와 균형에 따른 업스타일을 유형별로 비교 분석 하고자 한다.
(2) 테마별 업스타일을 유형별로 비교 분석 하고자 한다.
각기 다른 포인트 아이템을 지닌 심플한 쿨 버전업 스타일을 연출하였으며, 여름철 슬리브리스나 레이어드룩에 더 없이 잘 어울리는 다양한 개성의 디자인으로 연출하였다.
기하학적인 큰 골격에 다양한 뱅과 디테일을 살려 오리엔탈리즘의 모트를 형상화시켰으며, 퓨전 업스타일을 전체적인 조화를 이루고 있다.
둘째, 업스타일을 테마별(웨딩, 이브닝, 캐주얼, 한복, 패션쇼)로 분류하고 이를 디자인하여 작품으로 제작하고자 한다. .
분석하여 얼굴형, 머리숱의 상태에 따라 특징이 어떻게 변화 되었는가를 알아보았다. 또한 요즘 미용실에서 다양하게 하고 있는 각종 업스타일을 테마별로 구분하여 이들 업스타일의 특징과 작품 시술 과정을 통하여 현대 살롱 업스타일을 분석함으로써 현대적인 업스타일로 연출하기 위해 강조형의 위치, 대칭과 비대칭형으로 구분해 본 결과를 정 리 하면 다음과 같다.
머리의 끝자락의 변화에 따른 유형을 분류하고, 시뇽의 위치와 균형에 따라 외적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므로 이를 기초로 하여 디자인 구성에 따른 유형별 업스타일을 시술하여 재현하였다. 그리고 재현된 머리 형태를 바탕으로 하여 전통 기법에서 탈피하여 일본 업스타일을 응용한 독창적인 기법을 활용하여 현대적인 퓨전 업스타일을 개발하고자 한다.
업스타일이다. 부분적인 브레이드 및 다양한 컬을 이용하여 좌우의 디테일을 전혀 다르게 연출하여 이색적인 분위기를 만들었다.
또한 일본의 머리 형태에 관련된 각종 자료, 사진을 종합 . 분석하여 얼굴형, 머리숱의 상태에 따라 특징이 어떻게 변화 되었는가를 알아보았다. 또한 요즘 미용실에서 다양하게 하고 있는 각종 업스타일을 테마별로 구분하여 이들 업스타일의 특징과 작품 시술 과정을 통하여 현대 살롱 업스타일을 분석함으로써 현대적인 업스타일로 연출하기 위해 강조형의 위치, 대칭과 비대칭형으로 구분해 본 결과를 정 리 하면 다음과 같다.
셋째, 한국 퓨전 업스타일과 일본 퓨전 업스타일을 다음과 같이 비교 분석하고자 한다.
<그림 10>은 양 사이드에 백콤으로 풍성하게 연출한 후 언밸러스하게 연출한 업스타일로 큐티한 분위기를 연출하였다.
<그림 3>은 프론트 정중앙에 볼륨을 살리고 양쪽으로 애교머리를 내려뜨림으로써 어려보이는 효과를 연출하였으며, 사이드 부분을 땋아서 엘레강스한 분위기를 연출하였다.
자료 수집은 일본의 현대 업스타일 전문가인 아라이 타다오와 이시와타니 기요시 등의 작품을 재현하였고 일본 동경의 신주쿠, 하라주쿠, 오모떼산도 거리를 직접 시장조사(2006년 8월~9월) 하면서 거리를 거니는 신세대들의 머리를 촬영하고, 그 지역 미용실을 방문하여 스타일리스트들의 시술과정을 보면서 일본 기법에서 응용된 기법을 활용하여 한국의 현대적 업스타일을 개발하고자 하였다.
작품 제작 시 얼굴형, 모발의 숱, 두상조건, 칼라, 의상, 메이크업 등을 고려하여 실제 모델의 포즈도 같은 콘셉을 연출하였다.
첫째, 소재를 확인하고 이미지를 그린다. 즉 스타일링에 있어서 우선 중요한 것은 소재가 지닌 개성을 살려 이끌어내서 표현하는 것이다.
첫째, 시뇽의 위치에 따른 업스타일 유형을 이론적 고찰을 통해 분류하고 유형별로 한국 현대 퓨전 업스타일로 재현하고자 한다.
초보자들이 쉽게 접근 하는 업스타일 방법을 연구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연구한 결과는 머리끝 자락의 변화에 따른 시뇽의 위로 뻗침, 아래로 뻗침, 중간으로 뻗침, 대칭형, 비대칭형은 형태적인 특징이 어떻게 변화되고 있는지를 살펴보았다. 또한 일본의 머리 형태에 관련된 각종 자료, 사진을 종합 .
대상 데이터
한국 퓨전 업스타일의 이론적 자료는 한성진 업앤업과 헤어그라피에 연재한 자료에서 참고하였다.
현대 퓨전 업스타일의 작품 제작을 위한 이론적 배경은 최근 일본 업스타일 Hair mode지, Hyaku nichi so3), 京泠/以七, i舛, 大人匸以合^ 力夕口夕° 를 기초로 하였으며 국내 최근 신세대들에서 유행하고 있는 헤어스타일을 분석하여 그들에게 어울리는 퓨전 업스타일을 총 20점을 제작 수록하였다.
성능/효과
둘째는 테마별 업스타일 비교 변화로써 나온 결과로는 행사의 성격, 개인의 조건 등을 잘 파악하되 나이가 들어 보이지 않으면서 간결하고 요즈음의 유행 디자인을 잡아야 한다는 것이다. 웨딩 업스타일은 한국 업스타일의 경우 여성스럽고 일본 업스타일은 깔끔하며 이브닝 업스타일은 한국 업스타일의 경우 볼륨이 많아 여유롭고 일본 업스타일은 정적이며 캐주얼 업스타일은 한국 업스타일의 경우 성숙하고 엘레강스하며 일본 업스타일은 소녀 이미지이고 발랄하며 한복(기모노) 업스타일은 섹시한 분위기이며 일본 업스타일은 깔끔한 분위기이다.
역동적이다. 시뇽을 아래로 뻗침은 한국 업스타일의 경우 엘레강스하고 일본 업스타일은 카리스마적이며, 시뇽의 대칭 뻗침은 한국 업스타일의 경우 단아하고 창조적 이 며 일본 업스타일은 자유분방하며, 시뇽을 비대칭 뻗침은 한국 업스타일의 경우 케쥬얼하고 일본 업스타일은 집시적임을 느낄 수 있었다.
첫째는 시뇽의 위치와 균형에 따른 조형의 변화와 결과로써 시뇽을 위로 뻗침은 한국 업스타일의 경우 정적이고 일본 업스타일은 율동적이며 시뇽을 중간 뻗침은 한국 업스타일의 경우 이지적이고 일본 업스타일은 역동적이다. 시뇽을 아래로 뻗침은 한국 업스타일의 경우 엘레강스하고 일본 업스타일은 카리스마적이며, 시뇽의 대칭 뻗침은 한국 업스타일의 경우 단아하고 창조적 이 며 일본 업스타일은 자유분방하며, 시뇽을 비대칭 뻗침은 한국 업스타일의 경우 케쥬얼하고 일본 업스타일은 집시적임을 느낄 수 있었다.
후속연구
하였다. 머리형태의 변화에 따른 시술과 재현은 업스타일의 기법 개발과 디자인을 개발하는데 기초적 인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며 더 많은 후속의 연구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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