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실버 화장품 시장 현황과 마케팅 동향
The Study of Elderly Cosmetic Market & Marketing Trend 원문보기

한국패션뷰티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fashion & beauty, v.5 no.2 = no.13, 2007년, pp.23 - 30  

이주연 (건양대학교 의료뷰티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elderly population has been increasing, our society has to be prepared the social system. Especially female elderly increasing means that market will change and business model should also change. Every women want to be beautiful and looks young and as women get aged, women eager to be younger and...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향후 새롭게 부각하는 노년 여성 화장품 시장의 동향을 고찰하고자 하며, 이로써 실버 세대가 요구하는 상품에 관한 시장 세분화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는데 도움이 되고, 실버 화장품개발에 실질적인 자료로서 기여하는데 연구의 목적이 있다.
  • 상품을 고를 때는 전반적인 느낌과 감각 분위기를 중시하며 소비 실패를 최소화하기 위해 오랫동안 꼼꼼히 따져보는 편이다. 또한 복잡하고 어려운 상품보다는 간편하고 간단한 것을 좋아하며, 고장 등으로 인해 사후처리에 신경 써야할 만한 상품은 피하고자 한다. 또한 그들은 사회적으로 자신들이 일구어 놓은 것에 대해 후세대들로부터 충분히 존경받고 사회로부터 보상받고자 하는 심리가 있기 때문에 소비행동을 할 때도 그런 것이 반영되었다면 더 큰 만족을 느낀다.
  • 본 연구는 이러한 상황에서 실질적인 시장으로 인식되어가고 있는 실버 화장품 시장이 기존의 화장품시장과는 다른 소비자 구매 특성과 다른 제품 효용 가치를 제공해야 하는 이질적인 시장임을 밝히기 위하여 실버 화장품 시장의 동향을 고찰하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