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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해항만학회지 = Journal of navigation and port research, v.31 no.8 = no.124, 2007년, pp.711 - 716
이종호 (한국해양대학교 대학원) , 신재영 (한국해양대학교 물류시스템공학과)
컨테이너에 화물을 적재함에 있어서 고려해야할 점으로 컨테이너의 적재율을 들 수 있다. 단순히 제한된 공간에 보다 많은 양의 화물을 적재하여 비용을 낮추고자 하는 노력은 꾸준히 계속되어 왔다. 하지만 방문순서를 고려해야만 하는 화물의 경우는 다르다. 조선기자재와 같은 대형 화물들의 경우 방문순서를 고려하지 않았을 경우 하역작업에서 화물 재 조작 또는 하역 작업이 불가능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본 연구에서는 화물 적재 시 방문 순서를 고려하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며, 이에 방문 순서와 적재율을 동시에 고려한 컨테이너 혼재모형과 그 해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When the freight is loaded into a container loading rate must be considered. There are many studies on loading more freights into limited space. But the problem, which is needed to consider the routing sequence is different. A large size of freights, such as shipbuilding materials, am be rehandled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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