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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 교양수학의 교육 내용 구성에 관한 고찰 - 생명.나노 관련 분야를 중심으로 -
A study on construction of educational contents in College general mathematics 원문보기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thematical Education. Series E: Communications of Mathematical Education, v.21 no.3, 2007년, pp.559 - 573  

서종진 (한남대학교 수학과) ,  유천성 (한남대학교 수학과) ,  최은미 (한남대학교 수학과)

초록

기존의 대학 교양수학은 공학이나 이학(자연)계열 또는 전공 분야의 구분 없이 주로 하나의 통합된 내용으로 교재가 구성되었다. 이러한 내용 구성은 전체적으로는 좋을지라도 현행 입시 체제와 사회적 변화에 대한 고려가 미약하다고 할 수 있다. 이에 대학 교양수학에서 다루어야할 수학 내용은 각 전공(또는 학부)별로 세분화할 필요가 있으며, 그 내용의 깊이는 전공에서 활용되는 정도와 대학생들의 수학 학습 상황을 고려하여 결정할 필요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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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ditionally, the university mathematics has consisted of contents without consideration of the students' major and state of students' academic achievement. Even though this kind of policy seems to be good overall, there are some drawbacks because it does not give much consideration to the curre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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