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세계의 주거 트렌드-친환경 주택의 본거지, 유럽을 가다 원문보기

주택과 사람들 = Housing & people, no.201 = no.201, 2007년, pp.54 - 59  

이재협 (매일신문 경제부)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몇 년 전부터 아파트 분양 광고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것 중 하나가 '친환경' 또는 '웰빙'이란 단어다. 단지 입지에서부터 시공, 마감재까지 어김없이 친환경이란 용어가 등장한다. 하지만 시공 과정에서 멋을 내는 장식 정도로만 쓰이는 것이 국내 친환경 주거 단지의 현실이다. 콘크리트 시공이 필요한 차도나 보도를 최소화하고 단지 내 쾌적성을 우선시하는 유럽의 대표적인 친환경 주거 단지를 찾아가보자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상 데이터

  • 10여 년 동안 친환경 주택 업무를 맡고 있는 베를린시 주택국 직원 그리트 샤데 씨. 그는 “동독 지역 주택은 대부분물이나 전기 등 에너지 소비가 3배나 많고 어 린이들의 성장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 고층 아파트 위주로 조성돼 있다” 며 "현재 베를린 외곽에 11개의 친환경 신단지를 조성하고 있다"고밝혔다.
  • 신단지 중한곳인 아돌로스호프주거 단지. 구동독지역 군사공항이 있던곳에 조성되는이 단지에는 현재 220가구가 입주해 있으며, 현재도집짓기 공사가한창진행 중이다.
  • 오스트리아 린츠시에서 승용차로 10여 분 거 리에 위치한 푸첸나우 단지. 도나우 강변 언덕에 자리 잡은 이곳은 1만여 평의 부지 위에 900여 가구가 입주해 있어 멀리서만 보면 한국의 아파트 단지처럼 균일한 구조에 답답한 느낌을 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