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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16 no.5, 2008년, pp.15 - 21
성기득 (넥센타이어(주) 기술연구소) , 박현만 (넥센타이어(주) 기술연구소) , 구병국 (넥센타이어(주) 기술연구소) , 조춘택 (넥센타이어(주) 기술연구소)
It is generally known that the PRAT(Plysteer Residual Aligning Torque) is one of indicating a performance factors of a tire for assessing the vehicle pull, also tire pattern shape, which means lateral groove angle, is very important tire design factor in relation to the PRAT. Lateral grooves of ti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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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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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쏠림과 관련된 타이어의 특성인자에는 무엇이 있는가? | 차량의 쏠림과 관련된 타이어의 특성인자로서 PRAT(Plysteer Residual Aligning Torque)와 PRCF(Plysteer Residual Cornering Force)가 있으며 이 값들은 차량의 쏠림을 제어 할 수 있는 방법중의 하나로서 사용 된다. | |
횡 그루브는 어떻게 나뉘는가? | 이와 관련한 연구로서 성 등1)은 3차원 패턴을 고려한 PRAT 유한요소 해석 방법을 이용하여 대표적인 횡 그루브 3개 타입에 대한 PRAT 연구를 수행하였다. 그러나, 횡 그루브는 센터부와 숄더부로 나누어져 있으며 이들 각각은 그 영향성이 다른데, 이에 대한 영향성은 검토되지 않았다. 또한, 김 등2)은 타이어 횡 그루브 센터부와 숄더부에 각각에 대한 PRAT 시험 및 해석을 통한 연구를 수행하였으나, 아주 일부 횡그루브 각도에 대한 PRAT 영향만을 검토하였다. |
K. D. Sung, S. R. Kim, I. S. Son, B. K. Koo, S. J. Kim and C. T. Cho, "The Correlation Study between PRAT, Cornering Stiffness and Tire Design Factors," Fall Conference Proceedings, KSAE, pp.1349-1354,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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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 W. Kim, H. S. Jeong, J. R Cho and T. S. Yang, "Finite Element Analysis on Residual Aligning Torque and Frictional Energy of a Tire with Detailed Tread Blocks," Transactions of KSAE, Vol.12, No.4, pp.173-180, 2004
K. D. Sung, S. R. Kim, K. H. Kim, S. J. Kim and C. T. Cho, "A Study on Characteristics of Stiffness and PRAT due to the Belt Angle of Tire using FEM," Spring Conference Proceedings, KSPE, pp.1371-1375,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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