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16 no.4, 2008년, pp.8 - 13
용부중 (경일대학교) , 김시우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성능연구소) , 윤경한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성능연구소)
Since hundreds thousands of pedestrians are killed or injured in car accidents every year, a variety of research efforts have been performed to protect pedestrians in pedestrian-vehicle crashes. The IHRA reports that injuries on the child head, the adult head, and the adult lower leg/knee are the mo...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국산자동차에 대해 머리모형시험을 한 결과는 무엇인가? | 1)자동차별로 편차는 있으나 A-필러, 후드 힌지부,펜더 상부의 경우 모두 HIC가 1000을 초과하므로 향후 보행자 보호기준 도입 시 면밀한 검토가 필요하다. 2)SUV 및 1 Box 자동차의 경우 WAD 1000mm 부위 지점에서의 HIC가 1000이상으로 세단과 비교하여 높게 나타남에 따라 어린이 보행자 사고시 머리상해 증가에 대한 추가적 대비가 필요할 것으로 사료된다. 3) 현실적으로 HIC 1000이하를 만족하기 어려운 부분인 A-필러 및 전면 창유리 접합부 등의 경우는 수동적(Passive) 형태의 설계개선보다는 능동적(Active) 개념에서의 설계개선이 보행자 사고시 치명적인 상해를 줄이는데 효과적이라고 판단된다. | |
차체둘레거리란 무엇인가? | 차체둘레거리(WAD)는 자동차를 정상적차상태에서 유연한 줄자를 자동차의 앞 범퍼로부터 수직으로 지면에 내린 지점에서 자동차의 곡면을 따라 이어지는 줄자의 거리를 말한다. 이 연구의 시험에서는 WAD 1000mm, 1350mm, 1700mm, 2100mm의 기준선을 Fig. | |
차대보행자간에 발생하는 교통사고의 손상은 어느 부위에 가장 치명적인가? | 일반적으로 차대보행자간에 발생하는 교통사고의 유형을 볼 때, 머리와 다리 부분이 인체의 타 부위에 비해 훨씬 치명적인 손상을 입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미국이 주도하는 첨단안전차량학회(ESV, Enhanced Safety Vehicle) 산하 국제기준조화연구회(IHRA)에서 조사․분석한 자료에 의하면, 미국, 일본, 호주, EU 등의 차대보행자 사고 역시 가장 빈도가 높은 상해 부위는 머리(31. |
International Harmonized Research Activities, Pedestrian Safety Working Group 2001 Report, IHRA Pedestrian Working Group Report, 2002
National Transportation Technology Development (MOCT), Pedestrian Friendly Vehicle Development, 2nd Annual Report, KOTI, KATRI, HYU, KTEU, Hyundai Motor Co., 2004
World Forum for Harmonization of Vehicle Regulations (WP 29) Working Party on Passive Safety (GRSP), Agenda item A.1, 37th Session, 2005
Commission of the European Communities, Directive 2003/102/EC of the European Parliament and Amending Council Directive 70/156/EEC, 2003
UNECE/TRANS/WP29/AC3/7, Proposal to develop a Global Technical Regulation, 2004
UNECE/TRANS/WP29/GRSP, Proposal for a Global Technical Regulation, 2005
European Experimental Vehicles Committee, Improved Test Methods to Evaluate Pedestrian Protection Affected by Passenger Cars, EEVC Working Group 17th Report, 1998
S. W. Kim, Y. W. Yoon, J. W. Lee, K.-H. Yoon and D. S. Hwang, "A Study for Headform Impact Test of Pedestrian Safety in Domestic Vehicles," Fall Conference Proceedings, Vol.III, KSAE, pp.1496-1501, 2005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