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패션비즈니스 = Fashion business, v.12 no.5, 2008년, pp.155 - 167
With globalization and competitive market environment, companies realize how marketing channels are important in order to survive and succeed the business. The importance of information management among channels is getting increased, and is needed for SCM. Nevertheless having hard situation to impl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기업이 생각하는 제품을 차별화할 수 있고 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부분은? | 기업 간의 치열한 경쟁, 글로벌화에 따른 무국적 기업의 형태가 등장하는 시장 체제 하에서, 기업은 타 기업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고 생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경영 환경에서 기업은 제품을 차별화할 수 있고 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부분을 유통, 물류라고 보고 있으며 그 과정에서 생각지 않은 많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것을 발견하였다. 그리하여 유통, 물류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많은 정보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증대되게 되었다. | |
오늘날 소비자의 소비 척도는 무엇인가? | 오늘날 소비자의 소비 척도는 합리적이고 상품이나 서비스 선택에 개인적 가치기준을 갖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대해 현재의 유통구조는 충분히 대응할 수 없게 되었고 오늘날 소비자 요구에 맞는 상품을 생산하여 고객의 만족을 최대화시킬 수 있는 경영시스템의 도입이 필요하게 되었다. | |
소비자의 소비 척도변화에 따른 기업의 변화는? | 오늘날 소비자의 소비 척도는 합리적이고 상품이나 서비스 선택에 개인적 가치기준을 갖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대해 현재의 유통구조는 충분히 대응할 수 없게 되었고 오늘날 소비자 요구에 맞는 상품을 생산하여 고객의 만족을 최대화시킬 수 있는 경영시스템의 도입이 필요하게 되었다. |
권승하 (2008), "SCM 실행요인이 기업의 사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섬유산업을 중심으로", 중앙대학교 대학원 : 무역학과 국제상학전공 석사학위 논문. pp 4-5
고용기 . 이종학 . 이명호(2004), "운송화물의 최적배분을 통한 대구권 섬유산업의 물류관리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물류학회지, 14(3), p.92
박연우 . 이정희(2004), "SCM 성과측정과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2004년 한국유통학회 동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 pp.123-125
장형욱 . 이상식 . 박병권(2005), "정보시스템 평가 : 공급사슬구조에 따른 SCM활동 과 경영 성과에 관한 연구", 2005년 KAIS 추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pp.261-263
이종섭 . 서선애(2004), "중소기업의 SCM의 성공적 도입과 발전에 관한 연구", 지역발전 연구, 4(1), p.70
조용탁(2007), "특집2 : 중소기업 정보화와 산업공학", IE 매거진, 14(3), pp.12-13
손성호 . 명원수(2003), "중소기업의 ERP 시스템 운용실태 분석", 한국경영교육논총, 32(19), pp,384-387
중소기업중앙회(편)(2008), "2008 중소기업 현황", 통계청 승인 간행물 제 340-08호, p. 296
이병주(2008), "의류업계의 SCM을 위한 공급 사슬 파트너십에 관한 연구-의류업체와 완제품 아웃소싱 공급 업체를 중심으로", 복식문화연구, 16(1), pp.181-182
윤재홍 . 이정념(2005), "BSC를 적용한 SCM 성과측정지표의 개발 및 그의 효과", 한국생산관리학회지 16(3), p.91
이종섭 . 서선애(2004), "중소기업의 SCM의 성공적 도입과 발전에 관한 연구", 지역발전 연구, 4(1), p.72-76
김진수 . 김대진(2004), "중소기업 SCM 성과측정지표 개발에 관한 탐색적 연구", 정보시스템 연구, 13(2), pp.202-208
소순후(2004), "중소기업의 공급사슬관리시스템 수용에 관한 실증연구: 기술수 용모델과 혁신확산이론의 적용", 산업경제연구, 17(4), pp.1447-1451
이병주(2008), "의류업계의 SCM을 위한 공급 사슬 파트너십에 관한 연구-의류업체와 완제품 아웃소싱 공급 업체를 중심으로", 복식문화연구, 16(1), pp.183-200
서아영 . 신경식(2001), "공급자-구매자 관계유형에 따른 공급사슬관리 성공요인에 관한 실증 연구", 2001년 경영정보 계열 공동 국제학술대회, 3(1), pp.191-203
임세헌(2006), "파트너쉽 관점에서 SCM 성공요인과 성과와의 관계", 유통정보학회지, 9(1), pp.67-68
임창욱(2006), "SCM 시스템과 마케팅 성과의 구조모형 적합성에 관한 연구", 대한설비관리학회지, 11(3), pp.37
박연우 . 이정희(2004), "SCM 성과측정과 성공 요인에 관한 연구", 2004년 한국유통학회 동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 pp.123-152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