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韓)브랜드를 위한 한국적 패션사진 연구
A Study on the Fashion Photography of Korean Image for the Han-Brand 원문보기

한국패션뷰티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fashion & beauty, v.6 no.2, 2008년, pp.91 - 96  

이현정 (숙명여자대학교 의류학) ,  변영희 (숙명여자대학교 의류학) ,  채금석 (숙명여자대학교 의류학)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the interest on popular culture has began to be expanded to a general living culture through 'Korean Wave(韓流)' and is in profess of the 'strategy to support Korean(韓) brand' to enhance our cultural standard and create a worldwide brand value in traditional culture. The purpose of this thesis is t...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이러한 한국 문화에 대한 인식 변화에 따라 2005년 문화관광부에서는 제 2, 3의 한류를 통한 경제적 가치 창출을 위한 국책사업의 하나로 한국전통 문화콘텐츠의 세계화 전략을 마련하고 있다., 한(韓) 브랜드, , '한(韓)스타일이라 불리는 이 사업은 한복, 한지, 한식, 한옥, 한글, 한국학 여섯 분야에서 추진되고 있으며, 우리 문화 수준의 향상 및 세계적 브랜드가치 창출을 목적으로 한다. 이 중 '한복'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적 특징과 우리문화의 재인식을 기대할 수 있는 분야로 본 논문에서는 패션 사진의 한국적 이미지 연구를 바탕으로 한(韓)브랜드 패션 상품의 차별화된 사진 제작을 위한 기초자료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 복식, 가옥. 공예품으로 구분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첫째, 용모는 자연환경과 생활방식의 영향을 받아각 시대마다 약간의 차이를 보이기는 하나 넓은 이마와 가는 눈썹, 약간 올라간 눈, 작고 붉은 입술, 검은 머리가 특징으로'자 최근 이러한 동양이미지의 외모가 세계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 본 연구는 한국적 이미지를 바탕으로 한(韓) 브랜드의 세계화를 위한 효과적이고, 차별화된 패션 사진 제작을 위한 제안을 목적으로 한다. 한국적 이미지란 한국이 가진 고유의 문화나 역사와 같이 정체성을 느낄 수 있는 이미지로 한복, 한옥, 한글과 같은 문화재에서 느끼는 일반적인 감정과 한국의 미래까지 예견할 수 있는 이미지를 포괄하는 것으로 생각된다.
  • , 한(韓) 브랜드, , '한(韓)스타일이라 불리는 이 사업은 한복, 한지, 한식, 한옥, 한글, 한국학 여섯 분야에서 추진되고 있으며, 우리 문화 수준의 향상 및 세계적 브랜드가치 창출을 목적으로 한다. 이 중 '한복'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적 특징과 우리문화의 재인식을 기대할 수 있는 분야로 본 논문에서는 패션 사진의 한국적 이미지 연구를 바탕으로 한(韓)브랜드 패션 상품의 차별화된 사진 제작을 위한 기초자료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