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9 no.5, 2008년, pp.1407 - 1413
개인들의 생활양식이 변화함에 따라 소비성향도 크게 변화하고 있다. 개인이 지니고 있는 독특한 생활양식은 소비생활에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다. 최근 들어 개인의 소비 패턴은 신용 카드 사용에 따른 많은 변화를 보이고 있다. 특히 개인의 생활양식 또는 카드 브랜드의 지각과 품질에 대한 지각 차이가 카드 선택의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다. 따라서 신용 카드 회사에서는 카드 사용자들의 특성을 분석하고자 많은 연구를 시도하고 있다. 그렇지만 개인의 생활양식과 카드에 대한 브랜드, 품질 지각 및 카프 선택의 관계 구조를 명확하게 연구한 사례는 부족하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각 요인간의 관계구조를 분석하여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초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Individual consumer characteristics change as the individual lifestyle changes. Each individual's unique lifestyle influences substantially the individual consumer behavior. Individual consumer's behavioral pattern varies significantly depending on the individual consumer's use of credit cards. Each...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강병규, “신용카드 브랜드의 의미와 역할”, 계간 신용카드, 한국여신금융협회, 2005.12
강병서, 인과분석을 위한 연구방법론, 무역경영사, 2002.
김동기, “우리나라 신용카드제도에 관한 연구”, 경영논총 Vol.36, No.1, p6. 1992.
박성연,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 유형과 특성”, 마케팅연구, 제11권 1호, pp.19-34, 1996.
안광호, 한상만, 전성률, "전략적 브랜드 관리", 학현사, 2003.
연제은, “신용카드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브랜드 자산 구성 요소와 신용카드 선택에 관한 연구”, 청주대학교 박사학위, 2008. 8
Ali Kara, Erdener Kaynak and Orsay Kucukemiroglu, "An Empirical Investigation of US Credit Card User: Card Choice and Usage Behacior" International Business Review, Vol. 5, No. 2, pp.209-230, 1996.
Aaker. D. A, "Managing brand equity : capitalizing on the value of brand name", 1991.
Alpert, L. & Gatty, R. “Product Positioning by Behavioral Life-styles”, Journal of Marketing, April 1969.
Brodsky, John, "Issues in Measuring and Monitoring ART", Third Annual Advertising and Promotion Workshop, February, pp.5-6, 1991.
Douglas, S. P. and Urban, C. D, “Life-Style Analysis to Profile Women in International Markets”, Journal of Marketing, pp.46-54, 1977.
Gerbing, D. W., & Anderson, J. C., "An updated paradigm for scale development incorporating unidimensionality and its assessment,"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1, pp.132-160, 1998.
Lazer, W, “Life Style Concept & Marketing” in S. A, Greyser, ed., Toward Scientific Marketing, AMA, pp.130-139, 1963.
Plummer, J. T., “Life Style Paterns and Commercial Bank Credit Card Usage”, Journal of Marketing, pp.35-41, 1975.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