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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의 알루미늄 단조 동향
Recent Tendency of Al Forging in Japan 원문보기

소성가공 = Transactions of materials processing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technology of plastics, v.17 no.8 = no.106, 2008년, pp.550 - 557  

앵정구지 ((사)일본단조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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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원고에서는 알루미늄 단조 기술혁신으로 대폭적인 수요 증가를 실현한 사례로서, 2000년도의 서스펜션 부품의 저 코스트화 기술개발인 고강도 합금 개발과 이형 연주재에 의한 고품질 재료, 공정 및 공법의 실현, 필링레스 연주재에 의한 재료 코스트 삭감, 넷트 쉐이프(Net Shape) 와 같이 극한을 추구한 단조 피스톤, 연속 주조에서 단조까지의 일괄생산에 의한 비약적인 생산성 향상 기술 등과 알루미늄 단조 기술회사가 하고 있는 기술강좌에 보고된 기술개발 보고 등에 관하여 소개하고 일본의 알루미늄 단조 동향을 알아 보기로 한다.
  • 알루미늄 단조 서스펜션 부품의 사용이 증가한 원인은 가와시다 산업에서 자동차업계의 니-즈인 단조품의 고강도화나 코스트 절감에 대한 알루미늄 단조 서스팬션 부품의 최적 설계를 목표로 함으로서 재료 개발과 단조공법개발 및 코스트 삭감을 위한 재료 성능의 향상, 단조 공정의 축소 등의 기술 개발에 의한 것으로 여겨진다. 이들의 개발은 가와가미 산업의 재료 메이커 인 가와가미 산업과 단조 메이커와 자동차 메이커가 강력한 제휴를 통한 공동 연구로 인하여 달성되 었다(그림 2).
  • 알루미늄 단조품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기술 개발을 소개하였다. 유럽에서의 알루미늄 단조의 상황은 통계 자료가 충분치 않으나 미국 단조 협 회 (FIA)에 의한 2005년의 열간 단조품의 생산량 은 2004년에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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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7)

  1. 牛尾英明 : ホンダニュ?レジエンドででの輕量化と鍛造素材技術, アルミニウム鍛造技術禽會 第43回技術講座, (2006) 

  2. 天木友士, 秋山浩, 嘗間淸孝 : Honda R&D Techanical Review, 16-2, (2004) 

  3. 中井學 : 6000 系合金足廻り鍛造品の强度ならびに信賴性の向上,アルミニウム鍛造技術會 第37回技術講座, (2004) 

  4. 國井正志, 土田孝之 : アルミニウム鍛造新技術への取り組み, アルミニウム鍛造技術會 第37回技術講座, (2004) 

  5. ?口常久ほか : ネットシエ?プの極限を追求した鍛造ピストンの開設, アルミニウム, 37-12 (2007) 

  6. 中田守 : 溶解, 鍛造一貫ラインをしたアルミニウム 鍛造, アルミニウム 鍛造技術會 20周年記念出版, 鍛造技術, 鍛造賞記念論文集, (2006) 

  7. 森下弘一 : アルミニウム제ハイマウントナックルの 鍛造技術, アルミニウム鍛造技術會 20周年記念出版, 鍛造技術, 鍛造賞記念論文集,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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