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2003년 이후 신설되어 주요 전공실습과목을 운영한 2년제 15개 대학 애완동물 관련과의 교육과정 실태를 분석하고자 하였다. 이에 따라 재학생 및 관련업체 재직자의 교과목 선호도를 분석하여 국내 펫 산업체제의 구조에 적합한 직업전문인으로서 애완동물 관련과 교육과정 개발과 방향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또한 이를 통해 국내 반려동물 문화산업과 교육과정의 공통지표를 창출하고자 함에 그 목적을 두었으며 분석한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재학생의 선호도와 산업체의 요구도가 동일하게 높은 교과목을 교육과정에 편제하고 운용해야 한다. 둘째, 교양과목은 기초능력 함양을 위한 문화이해능력에 포함되는 반려동물문화와 관련된 교과목이 개설되어야 한다. 셋째, 전공과목은 전문직업인이 될 수 있도록 현재의 주요 전공실습과목과 함께 반려동물매개치료와 관련된 교과목이 개설되어야 한다. 넷째, 이를 위해서는 전공실습실의 기계기구 매입과 기자재가 확보된 시설관리가 이루어져야 한다. 다섯째, 전공실습과목이 전공이론과목으로 대체 되어 있는 일부 애완동물 관련과의 교육과정이 개편되어야 한다. 여섯째, 표준화될 수 있는 애완동물 관련과의 교육과정과 이를 평가하는 교육과정 평가기구가 설치되어야 한다. 일곱째, 대학의 경영자는 반려동물 문화산업과 교육과정 운영에 적합한 전공실습실과 이에 대한 시설투자를 지속적으로 실행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본 연구는 2003년 이후 신설되어 주요 전공실습과목을 운영한 2년제 15개 대학 애완동물 관련과의 교육과정 실태를 분석하고자 하였다. 이에 따라 재학생 및 관련업체 재직자의 교과목 선호도를 분석하여 국내 펫 산업체제의 구조에 적합한 직업전문인으로서 애완동물 관련과 교육과정 개발과 방향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또한 이를 통해 국내 반려동물 문화산업과 교육과정의 공통지표를 창출하고자 함에 그 목적을 두었으며 분석한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재학생의 선호도와 산업체의 요구도가 동일하게 높은 교과목을 교육과정에 편제하고 운용해야 한다. 둘째, 교양과목은 기초능력 함양을 위한 문화이해능력에 포함되는 반려동물문화와 관련된 교과목이 개설되어야 한다. 셋째, 전공과목은 전문직업인이 될 수 있도록 현재의 주요 전공실습과목과 함께 반려동물매개치료와 관련된 교과목이 개설되어야 한다. 넷째, 이를 위해서는 전공실습실의 기계기구 매입과 기자재가 확보된 시설관리가 이루어져야 한다. 다섯째, 전공실습과목이 전공이론과목으로 대체 되어 있는 일부 애완동물 관련과의 교육과정이 개편되어야 한다. 여섯째, 표준화될 수 있는 애완동물 관련과의 교육과정과 이를 평가하는 교육과정 평가기구가 설치되어야 한다. 일곱째, 대학의 경영자는 반려동물 문화산업과 교육과정 운영에 적합한 전공실습실과 이에 대한 시설투자를 지속적으로 실행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This study was attempted to analyze the current status of curriculums programs in the pet-related departments in the fifteen colleges in Korea which have operated the relevant courses of major practice since they were newly established in 2003 or later. Thus, this study aimed to suggest how to devel...
This study was attempted to analyze the current status of curriculums programs in the pet-related departments in the fifteen colleges in Korea which have operated the relevant courses of major practice since they were newly established in 2003 or later. Thus, this study aimed to suggest how to develop the curriculums for pet-related departments so that the study had the goal of creating the common gold standards between the Korean cultural industry of companion animal and the relevant curriculums. Based upon the results listed above, it is considered that pet-related curriculums should be developed and operated as follows: First, the curriculums preferred highly by both undergraduates and employees should be selected and operated. Second, liberal arts courses concerning companion animal culture required to cultivate cultural comprehension for basic abilities should be opened. Third, major courses concerning animal-assisted therapy (AAT) together with the existing major practice courses should be established so that undergraduates can grow into professionals. Fourth, to do so, appropriate machines and instruments for major practice laboratories should be introduced and maintained. fifth, some pet-related departments substituting major theory courses for major practice courses should improve their organizations. Sixth, standardized curriculums fur pet-related departments and an evaluating institute fur them should be arranged and founded. Finally, the college management should invest constantly in the suitable major practice laboratories and their facilities for companion animal industry as well as curriculum operations.
This study was attempted to analyze the current status of curriculums programs in the pet-related departments in the fifteen colleges in Korea which have operated the relevant courses of major practice since they were newly established in 2003 or later. Thus, this study aimed to suggest how to develop the curriculums for pet-related departments so that the study had the goal of creating the common gold standards between the Korean cultural industry of companion animal and the relevant curriculums. Based upon the results listed above, it is considered that pet-related curriculums should be developed and operated as follows: First, the curriculums preferred highly by both undergraduates and employees should be selected and operated. Second, liberal arts courses concerning companion animal culture required to cultivate cultural comprehension for basic abilities should be opened. Third, major courses concerning animal-assisted therapy (AAT) together with the existing major practice courses should be established so that undergraduates can grow into professionals. Fourth, to do so, appropriate machines and instruments for major practice laboratories should be introduced and maintained. fifth, some pet-related departments substituting major theory courses for major practice courses should improve their organizations. Sixth, standardized curriculums fur pet-related departments and an evaluating institute fur them should be arranged and founded. Finally, the college management should invest constantly in the suitable major practice laboratories and their facilities for companion animal industry as well as curriculum oper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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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유선질문의 응답으로 보완하였다. 그러나 표집된 15개 대학 중에서 현재 교육과정이 개편상태에 있는 대학도 있을 수 있다는 점을 본 연구의 한계로 지적해 두고자 한다.
또한 각각의 항목에 대한 전체평균을 산출하여 대학별로 상기 전공과목의 중요도를 파악해보고자 하였다.
이에 따라 재학생 및 관련 업체 재직자의 교과목 선호도를 분석하여 국내 펫 산업체제의 구조에 적합한 직업전문인으로서 애완동물 관련과 교육과정 개발과 방향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또한 이를 통해 국내 반려동물 문화산업과 교육과정의 공통지표를 창출하고자 함에 그 목적을 두었으며 분석한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본 연구는 2003년 이후 신설되어 주요 전공실습 과목을 운영한 2년제 15개 대학 애완동물 관련과의 교육과정실태를 분석하고자 하였다. 이에 따라 재학생 및 관련 업체 재직자의 교과목 선호도를 분석하여 국내 펫 산업체제의 구조에 적합한 직업전문인으로서 애완동물 관련과 교육과정 개발과 방향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를 통해 애완동물 관련과의 교육과정에 대한 산술적 분석은 산술만이 아닌 그 이상의 의미로서 현재의 유기견 급증과 그들이 처한 참혹한 환경이 동물보호법 개정안의 시행과 함께 우리 사회에서 더 이상 놀다 가버리거나 방치해 두거나 부숴버리는 장난감 같은 존재가 아니고 인간과 커뮤니케이션하는 진정한 반려동물 (companion animal) 로서 혹은 가정동물(household animal)로서 생명가치의 존엄성을 인정받고자 하는데 연구의 의의를 두고자 한다.
통계방법은 저학년 및 고학년 그리고 관련 업체 재직자로 분류하여 집단 간의 차이를 알아보기 위하여 必-test를 실시하여 유의성을 검정하였다. 분석 결과에 따라 재학생의 교과목 선호도 순위와 산업체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선호하는 교과목 순위를 파악하여 공급자(학교, 학생)의 선호도와 수요자(산업처D의 선호도가 높은 교과목을 교육과정 개편 시에 개설하도록 연구 결과의 제언으로 제시하고자 하였다.
산술결과 20개 공통, 유사 전공과목을 추출하게 되었으며 대학 간 공통, 유사 전공과목에 대한 개설 비율의 순위를 알게 되었고 이를 애완동물 관련 교과목에 대한 재학생과 취업자의 선호도 설문조사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고자 하였다.
산술결과 20개 공통, 유사 전공과목을 추출하게 되었으며 대학 간 공통, 유사 전공과목에 대한 개설 비율의 순위를 알게 되었고 이를 애완동물 관련 교과목에 대한 재학생과 취업자의 선호도 설문조사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고자 하였다.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를 위해 국내 2년제 대학 애완동물 관련과의 교육과정을 분석하고 그 결과를 재학생과 관련업체 근로자의 교과목 선호도와 비교하여 산학 간의 필요충분조건이 교육과정 에 반영 되는 애완동물 관련과의 교육과정 개발과 운용에 연구의 목적을 두고자 하였다.
분석하고자 하였다. 이에 따라 재학생 및 관련 업체 재직자의 교과목 선호도를 분석하여 국내 펫 산업체제의 구조에 적합한 직업전문인으로서 애완동물 관련과 교육과정 개발과 방향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또한 이를 통해 국내 반려동물 문화산업과 교육과정의 공통지표를 창출하고자 함에 그 목적을 두었으며 분석한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제안 방법
15개 대학 별 교육과정에서 나타난 공통, 유사 전공과목에 대한 개설과 이에 대한 편제 비율을 알아보기 위하여 전공이론과 전공실습의 과목수 및 개설 학기수를 산술하였다. 산술결과 20개 공통, 유사 전공과목을 추출하게 되었으며 대학 간 공통, 유사 전공과목에 대한 개설 비율의 순위를 알게 되었고 이를 애완동물 관련 교과목에 대한 재학생과 취업자의 선호도 설문조사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하였다.
2.1 2년제 대학 애완동물 관련과의 교육과정 편제 비교
교육과정 분석의 기초 자료로 표집한 15개 대학 애완동물 관련과 교육과정의 편제를 알아보기 위하여 전체과목 수에 대한 교양과목수, 전체 과목수에 대한 전공과목 수, 전공과목수에 대한 교양과목수, 전공과목수에 대한 전공이 론 과목수와 전공실습과목수의 편제 비율을 산술하였으며 각각의 항목에 대한 평균을 산출하여 대학 간 전체과목, 교양과목, 전공과목, 전공이론과목, 전공실습 과목에 대한 편제비율을 파악하였다. 지역별로 선정한 애완동물 관련과는 산업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전공실습 과목을 개설한 15개 대학으로서 대학전체 개설 과목 수에 대한 교양과 전공과목수의 편제비율은 [표 1]에서 보는 바와 같다.
분석방법으로는 상기 선정된 15개 대학 애완동물 관련과 홈페이지에 나타난 교육과정표를 온라인을 이용하여 자료를 수집하고 이에 대한 보충자료는 해당학과 관련자와 유선질문의 응답으로 보완하였다. 그러나 표집된 15개 대학 중에서 현재 교육과정이 개편상태에 있는 대학도 있을 수 있다는 점을 본 연구의 한계로 지적해 두고자 한다.
셋째, 15개 대학 간 교육과정에서 나타난 공통, 유사 전공과목에 대한 개설과 이에 대한 편제비율을 알아보기 위하여 전공이론과 전공실습의 과목수 및 개설 학기수를산술하였다. 산술결과 20개 공통, 유사 전공과목을 추출하게 되었으며 대학 간 공통, 유사 전공과목에 대한 개설 비율의 순위를 알게 되었고 이를 애완동물 관련 교과목에 대한 재학생과 취업자의 선호도 설문조사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고자 하였다.
애완동물 관련 교과목에 대한 선호도의 설문조사 지는 상기한 연구결과를 토대로 20개 공통, 유사 전공과목 중상위 10개 전공과목을 추출하여 2년제 대학 애완동물 관련과 재학생 1, 2학년과 애완동물 관련업체 재직자를 대상으로 교과목 선호도를 순위별로 작성하도록 하였다. 작성한 설문지는 2006년 10월 16일부터 11월 15일까지 2년제 대학 애완동물 관련과 재학생과 애완동물 관련 업체 재직자에게 온라인으로는 메 일로 회신하였고 오프라인으로는 우편회신과 연구자가 직접 업체를 방문하여 설문지를 배포하고 자료를 수집하였다.
작성한 설문지는 2006년 10월 16일부터 11월 15일까지 2년제 대학 애완동물 관련과 재학생과 애완동물 관련 업체 재직자에게 온라인으로는 메 일로 회신하였고 오프라인으로는 우편회신과 연구자가 직접 업체를 방문하여 설문지를 배포하고 자료를 수집하였다.
예비조사를 하였다. 조사대상의 기초조사항목으로는 15개 대학 애완동물 관련과의 교육과정 전체과목수, 15 개 대학별 주요 전공과목, 15개 대학별 공통, 유사 전공과목에 대한 개설 및 편제를 조사하였다. 조사항목으로는 첫째, 교육과정 분석의 기초자료로써 표집한 15개 대학 애완동물 관련과의 교육과정의 편제를 알아보기 위하여 전체과목 수에 대한 교양과목수, 전체과목수에 대한 전공과목 수, 전공과목수에 대한 교양과목수, 전공과목수에 대한 전공이론 과목수와 전공실습과목수의 편제비율을 산술하였으며 각각의 항목에 대한 평균을 산출하여 대학 간 전체과목, 교양과목, 전공과목, 전공이론, 전공실습에 대한 편제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조사대상의 기초조사항목으로는 15개 대학 애완동물 관련과의 교육과정 전체과목수, 15 개 대학별 주요 전공과목, 15개 대학별 공통, 유사 전공과목에 대한 개설 및 편제를 조사하였다. 조사항목으로는 첫째, 교육과정 분석의 기초자료로써 표집한 15개 대학 애완동물 관련과의 교육과정의 편제를 알아보기 위하여 전체과목 수에 대한 교양과목수, 전체과목수에 대한 전공과목 수, 전공과목수에 대한 교양과목수, 전공과목수에 대한 전공이론 과목수와 전공실습과목수의 편제비율을 산술하였으며 각각의 항목에 대한 평균을 산출하여 대학 간 전체과목, 교양과목, 전공과목, 전공이론, 전공실습에 대한 편제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대상 데이터
2006년 8월부터 9월까지 교육과정표의 자료수집에 의한 예비조사를 하였다. 조사대상의 기초조사항목으로는 15개 대학 애완동물 관련과의 교육과정 전체과목수, 15 개 대학별 주요 전공과목, 15개 대학별 공통, 유사 전공과목에 대한 개설 및 편제를 조사하였다.
교육과정을 분석하는 대상의 대학은 2003년 이후 애완동물 관련과가 집중적으로 개설된 2년제 대학을 선정하였다. 분석대상 학과로는 2006년 2월 현재 우선 학과 명칭이 '애완동물' 계열, '애완동물' 전공명칭이거나 '애완' 으로 시작하며 '애완'과 관련된 애완동물 관련과를 선택하였다.
분석대상 학과로는 2006년 2월 현재 우선 학과 명칭이 '애완동물' 계열, '애완동물' 전공명칭이거나 '애완' 으로 시작하며 '애완'과 관련된 애완동물 관련과를 선택하였다. 교육과정을 분석하는 대상의 학과로는 산업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애완동물 관련 주요 전공실습 과목이 개설된 15개 대학의 애완동물 관련과를 선정하였다.
관련업체 재직자는 45명 중 45명이 모두 응답하여 100%의 회수를 보였다. 따라서 총 1기명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154명이 응답하여 90.0%의 회수율을 보였으며 154부가 통계분석에 사용되었다. 통계방법은 저학년 및 고학년 그리고 관련 업체 재직자로 분류하여 집단 간의 차이를 알아보기 위하여 必-test를 실시하여 유의성을 검정하였다.
분석대상 학과로는 2006년 2월 현재 우선 학과 명칭이 '애완동물' 계열, '애완동물' 전공명칭이거나 '애완' 으로 시작하며 '애완'과 관련된 애완동물 관련과를 선택하였다. 교육과정을 분석하는 대상의 학과로는 산업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애완동물 관련 주요 전공실습 과목이 개설된 15개 대학의 애완동물 관련과를 선정하였다.
따라서 교육과정 분석대상 애완동물 관련과는 15 개 대학으로 표집되었다. 지역별로 보면 경기 1개 대학, 충남 4개 대학, 경남 3개 대학, 경북 4개 대학, 전남 2개 대학, 전북 1개 대학을 대상으로 하였다.
데이터처리
0%의 회수율을 보였으며 154부가 통계분석에 사용되었다. 통계방법은 저학년 및 고학년 그리고 관련 업체 재직자로 분류하여 집단 간의 차이를 알아보기 위하여 必-test를 실시하여 유의성을 검정하였다. 분석 결과에 따라 재학생의 교과목 선호도 순위와 산업체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선호하는 교과목 순위를 파악하여 공급자(학교, 학생)의 선호도와 수요자(산업처D의 선호도가 높은 교과목을 교육과정 개편 시에 개설하도록 연구 결과의 제언으로 제시하고자 하였다.
성능/효과
1. 2006년 2년제 대학 애완동물 관련과의 교육과정 편제 비율을 비교하여 살펴본 결과 교양과목수는 평균률보다 전공과목수의 평균률이 6배 이상으로 나타날 것으로 추정된다.
2. 전공과목수에 대한 전공실습과목수의 편제 비율을 분석한 결과에서 전공 실습과목수가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직업전문인을 배출해야 하는 2년제 대학의 특성과도 적합하지 않아 학과의 경쟁력 및 취업률의 저하를 초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진다.
4. 애완동물 관련과과목 선호도는 집단 간의 유의한 차이가 인정되어야 하는데, 저학년과 고학년의 선호도가 다를 것으로 예상된다.
20개 교과목에서 애완동물질병학과 수의 . 간호 및 실습 교과목은 15개 대학에서 모두 개설되어 100%의 편제 비율을 보였다. 이는 애완동물질병학과 수의 간및 실습의 2개 교과목이 15개 대학에서 학생들의 취업률과 상관관계가 있고 산업현장에서도 실질적으로 요구하는 주요 전공과목으로서 여겨져 대부분의 대학에서 개설한 것으로 사료된다.
이러한 결과는 그루밍 및 트리밍과 수의 . 간호 및 실습 교과목이 취업률과 매우 상관관계가 높아 15개 대학에서 모두 주요 전공실습과목으로 여기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따라서 대학별 애완동물 관련과 교육과정의 전공이론과 실습과목에 대한 편제 차이는 향후 학과의 경쟁력과 교육목표에 부합되는 교육과정 개편으로 요구될 것이 사료된다.
이러한 편제비율은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직업전문인을 배출해야 하는 2년제 대학의 특성과는 적합하지 않은 편제비율이라고 보여 진다. 또한 전북 1개 대학의 경우는 전공실습과목의 편제비율이 83.3%로 나타나 고등교육법의 전공실습 편제비율인 50%보다 상당히 초과된 비율로 편제되어 있었다. 이는 직무수행능력을 위한 자격증 취득으로 직업전문인의 배출 양성에 대한 효과는높힐 수 있으나 직업능력에서 기초능력으로 요구되는 의사소통, 정보처리 및 활용, 문제해결, 대인관계와 협조, 자기관리, 기술적 지식의 적용, 문화이해 등에 관한 학습이 부족하여 직무수행과정에서의 부적응을 초래할 수 있다고 사료된다.
셋째, 전공과목은 전문직업인이 될 수 있도록 현재의 주요 전공실습과목과 함께 반려동물매개치료와 관련된 교과목이 개설되어야 한다.
이는 애완동물질병학과 수의 간및 실습의 2개 교과목이 15개 대학에서 학생들의 취업률과 상관관계가 있고 산업현장에서도 실질적으로 요구하는 주요 전공과목으로서 여겨져 대부분의 대학에서 개설한 것으로 사료된다. 아울러 90% 이상 개설된 교과목으로는 동물 해부생리학, 동물행동학, 그루밍 및 트리밍 교과목으로 나타났으며 80% 이상 개설된 교과목으로는 동물유전 및 번식학, 애완동물용품 디자인, 애견훈련 및 도그쇼 교과목으로 나타났다. 또한 동물보호법 개정안에 대한 농림부의 규제영향 분석서를 살펴보면 반려동물을 포함한 전체동물의 생명윤리와 복지에 대한 규제가 명시되어 있다.
이러한 결과는 애완동물 관련업체에서는 실무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그루밍 및 트리밍, 수의 간호 및 실습 등의 전공실습 교과목을 선호하고 있으나, 재학생의 경우에는 그루밍 및 트리밍의 전공실습과목도 선호하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반려동물이 대부분 애견이기 때문에 훈련 및 도그쇼 교과목을 선호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전공이론 과목수는 최저 16.7%에서 최고 77.4%를 차지하고 있었으며 전공이론 과목수의 전체 평균은 60.0% 이었다. 전공실습과목수는 최저 22.
후속연구
공통적인 개설이 많이 되어 있지 않았다. 그러나 향후 반려동물 문화수준의 향상과 애완동물 산업 현장에서 실질적인 직업전문인으로서 직무수행을 위하여 그 요구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교과목으로 교육과정 개편 시에는 추가 편제될 가능성이 크다고 사료된다. 특히 동물 매개 치료는 인간과 동물의 상호관계 속에서 인간관계와 사회생활을 건강하게 하여 자아 정체성의 회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최근 사회부적응증 및 정신장애와 육체적 질병을 겪고 있는 환자들의 임상병리에 활용되어 상승효과를 보여주고 있다.
그러므로 차후 개설이 요구되는 동물보호 및 복지, 반려동물 문화, 동물매개치료 교과목과 함께 편제비율이 높아져야 될 것으로 사료된다.
다섯째, 전공실습과목이 전공이론과목으로 대체 되어있는 일부 애완동물 관련과의 교육과정이 개편되어야 한다
둘째, 교양과목은 기초능력 함양을 위한 문화이해능력에 포함되는 반려동물문화와 관련된 교과목이 개설되어야 한다.
간호 및 실습 교과목이 취업률과 매우 상관관계가 높아 15개 대학에서 모두 주요 전공실습과목으로 여기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따라서 대학별 애완동물 관련과 교육과정의 전공이론과 실습과목에 대한 편제 차이는 향후 학과의 경쟁력과 교육목표에 부합되는 교육과정 개편으로 요구될 것이 사료된다.
높아졌기 때문인 것으로 사료된다. 따라서 차후 교육과정의 개편 시에는 업체의 선호도가 높은 교과목은 고학년에 집중적으로 배치하여야 할 필요성이 있으며, 저학년에서는 관심이 큰 애견훈련 및 도그쇼와 펫 창업에 필요한 교과목을 배정하는 것이 효율적일 것으로 사료된다 .
특히 동물 매개 치료는 인간과 동물의 상호관계 속에서 인간관계와 사회생활을 건강하게 하여 자아 정체성의 회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최근 사회부적응증 및 정신장애와 육체적 질병을 겪고 있는 환자들의 임상병리에 활용되어 상승효과를 보여주고 있다. 이는 현재 소수 애완동물 관련과 교육과정에서 동물매개치료 교과목이 개설되었지만 차후 후기 산업사회의 특성상 필수적인 교과목으로 요구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 우리나라의 반려동물개념에 대한 인식확장과 반려동물문화 발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교과목으로 사료된다.
일곱째, 대학의 경영자는 반려동물 문화산업과 교육과정 운영에 적합한 전공실습실과 이에 대한 시설투자를지속적으로 실행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첫째, 재학생의 선호도와 산업체의 요구도가 동일하게 높은 교과목을 교육과정에 편제하고 운용해야 한다.
참고문헌 (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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