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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추진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Propulsion Engineers, v.12 no.5 = no.48, 2008년, pp.79 - 91
노진현 (부산대학교 대학원 항공우주공학과) , 원수희 (서울대학교 대학원 기계항공공학부) , (부산대학교 항공우주공학과) , 최정열 (부산대학교 항공우주공학과) , 변종렬 (국방과학연구소 1기술연구본부 5부) , 임진식 (국방과학연구소 1기술연구본부 5부)
The present article is intended to introduce the X-51A Scramjet Engine Demonstrator-Wave Rider (SED-WR) program and its core technologies to the korean propulsion community. The X-51A program is lead by the U.S. Air Force Research Laboratory (AFRL) and is sponsored by the U.S. Defense Advanced Res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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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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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Tech 스크램제트 엔진의 특징은? | HyTech 스크램제트 엔진의 특징은 실용화에 필요한 긴 작동시간 동안 추진기관 가열의 문제를 연료를 이용한 재생 냉각을 이용하여 해결한 다는 점이다. 연료 탱크에서 공급되는 차가운 연료는 공기 흡입구 쪽부터 노즐까지 엔진의 내벽을 따라 흐르며 엔진을 냉각한 후 가열되어 연소실로 공급되는 폐쇄형 재생냉각 시스템을 구성한다. | |
X-51A 프로그램의 주목적은? | X-51A 프로그램의 주목적은 흡열성 탄화수소 연료로 재생 냉각을 하는 미 공군의 HyTech 스크램제트 엔진을 비행체에 장착하여 마하수 4.5에서부터 가속하여 마하수 6.5로 비행 실험하는 것이다. 추가적으로 이 프로그램은 몇 가지의 부수적 목표를 가지는데, 첫 번째는 능동 냉각, 자체 제어 스크램제트 엔진의 지상 및 비행 시험이며, 여기서 얻은 데이터는 부가적으로 극초음속 물리현상을 이해하고 전산 설계 도구를 확립 하는데 이용될 것이다. | |
X-51A 프로그램의 부수적 목표는? | 5로 비행 실험하는 것이다. 추가적으로 이 프로그램은 몇 가지의 부수적 목표를 가지는데, 첫 번째는 능동 냉각, 자체 제어 스크램제트 엔진의 지상 및 비행 시험이며, 여기서 얻은 데이터는 부가적으로 극초음속 물리현상을 이해하고 전산 설계 도구를 확립 하는데 이용될 것이다. 두 번째 및 세 번째 목표는 실용성 있는 흡열성 연료 스크램제트 엔진 및 순 추력을 내는 자유 비행 스크램제트 추진 비행체를 실증하는 것이다. |
Hank, J.M, Murhy, J.S. and Mutzman, R.C., 'The X-51A Scramjet Engine Flight Demonstration Program,' AIAA Paper 2008-2540, 15th AIAA International Space Planes and Hypersonic Systems and Technologies Conference, April 28-May 1, 2008, Dayton, Oh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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