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콘크리트학회지 = Magazine of the Korea Concrete Institute, v.20 no.4 = no.105, 2008년, pp.68 - 75
박해균 (삼성물산(주) 토목사업본부 토목ENG팀) , 송국환 (삼성물산(주) 토목사업본부 토목ENG팀) , 남경대 ((주)도화종합기술공사 구조부) , 나정우 ((주)넥스엔지니어링)
초록이 없습니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세종지하차도의 사업 목적은? | 본 사업의 목적은 행정중심복합도시 예정지역 중심부를 관통하는 국도1호선을 도시서측으로 이설, 도시환경 개선 및 환상형 외부순환도로를 구축하기 위함으로, 한국토지공사가 ‘07.08에 턴키설계 발주하여 ’07. | |
도심지 장대지하차도에서 중요한 사안은? | 아직 국내에서는 개착 지하차도로 2.4 km가 넘는 장대지하차도의 건설 사례는 없으며, 최초로 시도되는 도심지 장대지하차도의 형식결정에 있어서 이용자의 안전을 고려한 환기 및 방재방식의 결정이 가장 중요한 사안이 되었다. | |
실리카퓸과 친수성 PVA섬유를 혼입한 고성능콘크리트를 사용한 교면 포장을 한 이유는? | 실리카퓸과 친수성 PVA섬유를 혼입한 고성능콘크리트(high performance concrete)를 사용한 교면포장을 지하차도 전 구간에 반영하였다. 일반적으로 지하차도의 경우 아스팔트 포장을사용할 경우, 화재 발생시 유독가스 발생으로 인한 인명피해가 예상되는 관계로 콘크리트계 교면포장을 사용하였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