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항행학회논문지 = Journal of advanced navigation technology, v.12 no.6 = no.33, 2008년, pp.646 - 652
안병훈 (국립 창원대학교 전자공학과) , 백동원 (국립 창원대학교 전자공학과) , 윤선태 (국립 창원대학교 전자공학과) , 박상환 (국립 창원대학교 전자공학과) , 고봉진 (국립 창원대학교 전자공학과)
Recently, as the ship has undergone a development for smart ship or digital ship. PLC is communication system using the preexistence power line and using PLC as transmission medium to monitoring of equipments is an efficient way to design a system for ship. In this paper, we design and implement RFI...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전력선 통신은 어떤 방법인가? | 전력선 통신은 전력공급의 목표로 포설된 약 60Hz 의 교류 전기가 흐르는 전력선에 고주파 신호를 모뎀을 통하여 함께 실어 전송하고, 교류 전기 신호와 고주파 신호를 함께 수신하여 모뎀에 의해 고주파 신호를 분리해내어 통신이 가능하게 하는 방법이다[7]. | |
전력선 통신의 장점은? | 전력선 통신은 전력 공급을 목적으로 포설된 기존의 전력선을 그대로 이용함으로써 다른 통신방법과는 달리 별도의 통신 선로를 추가로 설치할 필요가 없다는 가장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통신선로를 통하여 전기가 흐를 때 생기는 전자장은 전력선 통신의 선로인 전력선을 따라 항상 랜덤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통신에 있어서 잡음의 형태로 인식 된다. | |
RFID의 장점은? | 기존의 대표적인 인식 기술인 바코드나 IC칩 또는 마그네틱 카드 등에 비하여 무선이라는 점과 초소형의 Tag를 이용하여 공간과 이동에 대한 제약을 거의 받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RFID의 경우 사용되는 주파수에 따라서 표3과 같이 구분된다[4][10].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