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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s study discusses the design of an automatic berthing control algorithm for ships with a haw thruster and a stern thruster, as well as a rudder. A nonlinear mathematical model for the law speed maneuvering of ships was used to design a MIMO (multi-input multi-output) nonlinear control algorithm. T...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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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수학모형이 필요하다. 본 절에서는 컨테이너선과 같은 일반 선박에 대한 조종운동 수학모형에 대하여 나타내기로 한다.

가설 설정

  • 4.2절에서의 시뮬레이션은 선박의 유체력 계수를 정확히 안다는 가정 하에 이루어졌다. 하지만 실제 선박에서는 유체력 계수를 정확히 구할 수 없는 경우가 얏丄기 때문에 이 절에서는 선박의 유 체력 계수에 불확실성 (Multiplicative uncertainty)을 곱한 후/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였다.
  • 식 (27)을 유도하는 데 에는 선수 및 선미 추진기가 같은 회전수에 대하여 동일한 회전 모우멘트를 발생시킴을 가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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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3)

  1. 김선영 등 (2004). 차세대 선박의 조종성/안전성 평가기술 개발 (II), 한국해양연구원 해양시스템안전연구소 연구보고서, UCN00370-2433 

  2. 윤현규, 김선영 (2005). '저속시 선체에 작용하는 유체력 수학 모형 정립을 위한 모형시험 방안 연구', 대한조선학회논문집, 제42권, 제2호, pp 98-104 

  3. Amerongen, J.van and Udink, T.C.A.J. (1975). 'Model Reference Adaptive Autopilots for Ships', Automatica, Vol 11, pp 441-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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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Bu, R., Liu, Z. and Li, T. (2007). 'Nonlinear Sliding Mode Berthing Control of Underactuated Surface Ships', 2007 IEE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ntrol and Automation (2007 ICCA), Guangzhou, pp 1371-13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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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Fossen, T. (1994). Guidance and Control of Ocean Vehicles, John Wiley & Sons Ltd., pp 307-321 

  8. Fossen, T. (2002). Marine control Systems, 1th ed., Marine Cybernet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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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1. Yamato, H., Uetsuki, H and Koyama, T. (1990). 'Automatic Berthing by the Neural Controller', Proc. 9th Ship Control Systems Symposium (9th SCSS), Bethesda, MD, USA, Vol 3, pp 183-201 

  22. Yamato, H., Koyama, T. and Nakagawa, T. (1993). 'Automatic Berthing Using the Expert System',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Japan, Vol 174, pp 327-337 (in Japanese) 

  23. Zhang, Y., Hearn, Grant E. and Pratyush, S. (1997). 'A Multi variable Neural Controller for Automatic Ship Berthing', Control Systems Magazine, IEEE, Vol 17, pp 3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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