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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프린터 시장 동향 및 전망 원문보기

광학세계 = The optical journal, no.116 = no.116, 2008년, pp.27 - 29  

성미정 (삼성전자(주) 디지털프린팅사업부 전략마케팅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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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해 국내 프린터 시장은 급격히 팽창하며 변화의 폭이 컸다. 지난 몇 년간 소비자용 프린터는 잉크젯이고, 기업용 프린터는 레이저프린터라는 지배적인 인식은 보급형 컬러 레이저프린터의 확산으로 인해 변화한 것이 특징이다. 기업용 프린터 시장의 경우,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결합한 솔루션 비즈니스와 MPS(통합문서출력서비스) 비즈니스가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했다. 한편, 2008년 하반기부터 1년여의 기간은 국내 프린팅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즉, 개인용 시장은 잉크젯 대신 레이저가, 흑백 대신 컬러가 주종을 이룰 것이며, A3 복합기는 A4 복합기로 대체될 것이고, 개별적인 프린팅 환경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중심으로 통합문서출력관리 서비스 및 프린팅 아웃소싱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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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로써 삼성전자는 출력량이 많은 기 업 고객들을 위한 혁 신적인 초고속 제품들과 함께 A3 사무기기에서 A4 기반 사무기기로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맞춘 폭넓은 기업용 제품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 아울러, B2B 전문 영업 및 마케팅 인력을 보강하고. 개별 고객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을 개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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