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 고등교육 Ⅱ-일본 가나자와공업대학의 교육 개혁 원문보기

大學敎育 = Higher education, no.153, 2008년, pp.114 - 120  

김영종 (가나자와공업대학 기초교육부)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개선이라는 PDCA 사이클3을 근거로 한 것이다. 또 프로젝트의 실천 단위를 특정의 지역을 대상으로 한「포인트형 지역제휴 프로젝트」에서 복수의 프로젝트 활동을 도시계획의 측면에서 포괄적으로 실천하는 「에리어형 지역 제휴 프로젝트」로 발전시켜 가나자와시의 도시계획에 참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지금까지 KIT의 교육 개혁과 세부적인 교육 내용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KIT는「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기술자의 육성」을 목표로 학생 한 사람 한 사람이 자기실현의 목표를 가지고 주체적으로 행동할 수 있는「학생이 주역인 대학」으로, 학생 스스로가「흥미를 가지고 계획적으로 학습하고 행동할 수 있는」교육을 학교 전체가 실천하고 있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