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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0 no.11, 2009년, pp.3331 - 3339
This study analyzed relation with performance on the job by strategy of outsourcing as study about outsourcing and system operation performance of mid-size ERP systems. To summarize the results of this study, first, mid-size ERP outsourcing companies in stages, rather than the big bang approach to 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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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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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RP시스템의 통합기능은 무엇으로 인식되고 있는가? | ERP시스템은 조직에서 각 기능들 간의 통합과 더불어 정보에 기반을 둔 업무 프로세스 혹은 정보간의 통합을 유도하는 하나의 통합 팩기지(package)로 인식되고 있다[13]. 이러한 ERP시스템의 통합기능은 모듈(module)별 팩키지에 대한 관리는 물론 지속적인 업무프로세스의 개발과 더불어 안정적인 기술적 지원과, 시스템의 유지관리가 무엇보다도 중요한 요인으로 인식되고 있다. ERP시스템 팩키지에 대한 성과연구는 1990년대 후반부터 최근까지 매우 활발하게 연구되어 왔지만, 팩키지에 대한 외부 벤더와의 상호관계에 대한 연구는 많이 부족한 실정이다. | |
대부분의 기업들은 외부 벤더와의 계약에 의한 팩키지 컨설팅의 커스터마이즈(customize)를 통해 도입하고 있는 이유는? | ERP시스템 팩키지에 대한 성과연구는 1990년대 후반부터 최근까지 매우 활발하게 연구되어 왔지만, 팩키지에 대한 외부 벤더와의 상호관계에 대한 연구는 많이 부족한 실정이다. ERP시스템의 특성상 기업내부에서 개발하여 도입하는 방법에는 비용과 웹기반의 업무 연동성 등에 취약점이 있기 때문에 부정적이라 볼 수 있다. 그러므로 대부분의 기업들은 외부 벤더와의 계약에 의한 팩키지 컨설팅의 커스터마이즈(customize)를 통해 도입하고 있는 실정이다. | |
ERP시스템 팩키지에 대한 성과연구의 실정은 어떠한가? | 이러한 ERP시스템의 통합기능은 모듈(module)별 팩키지에 대한 관리는 물론 지속적인 업무프로세스의 개발과 더불어 안정적인 기술적 지원과, 시스템의 유지관리가 무엇보다도 중요한 요인으로 인식되고 있다. ERP시스템 팩키지에 대한 성과연구는 1990년대 후반부터 최근까지 매우 활발하게 연구되어 왔지만, 팩키지에 대한 외부 벤더와의 상호관계에 대한 연구는 많이 부족한 실정이다. ERP시스템의 특성상 기업내부에서 개발하여 도입하는 방법에는 비용과 웹기반의 업무 연동성 등에 취약점이 있기 때문에 부정적이라 볼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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