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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study presents the results of a slamming experiment using a pneumatic cylinder. The employment of the pneumatic cylinder showed a relatively good repeatability when the results were compared with those of other slamming devices. The experiment was done for various incident angles. An air pocket...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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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앞서 언급한 슬래밍 현상의 해석에 있어 이론과 실험 사이의 모순을 규명하기 위하여 실험을 수행하였다. 그 결과로부터 이와 같은 모순의 주요 원인으로 에어 포켓과 제트 스프레이의 영향으로 확인할 수 있었으며, 특히 입수각이 0°에서는 에어 포켓이 중요한 요인이며 이보다 큰 입수각에서는 제트 스프레이가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함을 알 수 있었다(Kang et al.
  • 이 방법은 실험시 입수각을 정확하게 재현할 수 없는 단점으로 인해 동일 입수 속도의 재현도 또한 상당히 어렵다.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기 위하여 본 연구에서는 공기압 실린더를 이용하여 시험체를 강제 입수하는 연구를 수행하였으며, 고속 카메라를 이용하여 이 장치의 입수각과 입수속도의 반복성에 대한 재현성을 확인 하였다. 그리고 시험체인 평판에 대하여 입수각 0°~10°에 대하여 1° 간격으로 실험을 수행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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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자유낙하를 통한 슬래밍 현상 규명 실험방법의 한계점은 무엇인가? 슬래밍 현상을 규명하기 위한 가장 고전적인 실험적 접근법은 자유낙하를 통한 것이다. 이 방법은 실험시 입수각을 정확하게 재현할 수 없는 단점으로 인해 동일 입수 속도의 재현도 또한 상당히 어렵다.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기 위하여 본 연구에서는 공기압 실린더를 이용하여 시험체를 강제 입수하는 연구를 수행하였으며, 고속 카메라를 이용하여 이 장치의 입수각과 입수속도의 반복성에 대한 재현성을 확인 하였다.
슬래밍 현상을 규명하기 위한 가장 고전적인 실험적 접근법은 무엇을 통한 것인가? 슬래밍 현상을 규명하기 위한 가장 고전적인 실험적 접근법은 자유낙하를 통한 것이다. 이 방법은 실험시 입수각을 정확하게 재현할 수 없는 단점으로 인해 동일 입수 속도의 재현도 또한 상당히 어렵다.
슬래밍은 어떻게 발생되는가? 해상에서 선박이 항해 할 때 파랑과 선박의 상대운동에 의해 발생되는 슬래밍은 선체에 큰 유체 충격력과 피로하중을 준다. 선박에 작용하는 유체 충격력 중 하나인 슬래밍은 그 현상이 복잡하여 이론적, 수치적 접근이 어려운 실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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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9)

  1. 남종오, 강효동, 정장영, 권순홍, 최한석 (2007). '강제 입수에 의 한 슬래밍 현상에 관한 실험적 연구', 한국해양공학회지, 제21권, 제1호, pp 40-44 

  2. Chung, J.Y., Lee, J.H., Kwon, S.H., Ha, M.K., Bang, C.S., Lee, J.N. and Kim, J.J. (2006). 'Wet Drop Test for LNG Insulation System', Proceedings of the Sixteenth International Offshore and Polar Engineering Conf., San Francisco, California, USA, pp 199-204 

  3. Chung, J.Y., Nahm, J.O., Kang, H.D. and Kwon, S.H. (2007). 'A Novel Experimental Technique in Slamming', The 22nd International Workshop on Water Waves and Floating Bodies., Plitvice, Croatia, pp 41-44 

  4. Chuang, S.L. (1966). 'Experiments on Flat-Bottom Slamming', Journal of Ship Research, Vol 10, pp 10-17 

  5. Chuang, S.L. (1970). Investigation of Impact of Rigid and Elastic Bodies with Water, NSR & DC, Report 3248 

  6. Hagiwara, K. and Yuhara, T. (1974). 'Fundamental Study of Wave Impact Load on Ship Bow (1st Report)',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Japan, Vol 135, pp 181-189 

  7. Kang, H.D., Oh, S.H., Yhou, J.H., Kwon, S.H. and Chung, J.Y. (2008). 'A Note on Slamming Impact Pressure Time History', The 4th Asia-Pacific Workshop on Marine Hydrodynamic-APHydro2008, Taipei, Taiwan, pp 323-327 

  8. Nahm, J.O., Kang, H.D., Chung, J.Y., Kwon, S.H., Jang, T.S. and Han, S.L. (2007). 'Characteristics of Pressure Signal in Slamming Test', Proceedings of International Conference on Violent Flows, Fukuoka, Japan, pp 363-367 

  9. Wagner, V.H. (1932). ' $\ddot{U}$ ber Stoss und Gleitvorg $\ddot{a}$ nge an der Oberfl $\ddot{a}$ che von Fl $\ddot{u}$ ssigkeiten', Zeitschrift f $\ddot{u}$ r angewandte Mathematik und Mechanik, Vol 12, pp 193-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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