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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照明·電氣設備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Illuminating and Electrical Installation Engineers, v.23 no.12, 2009년, pp.136 - 145
이동명 (홍익대학교 전자전기공학부) , 홍찬희 ((주)브이씨텍 연구소)
This paper proposes control methods and simulation models of a driving system, which consists of converters and inverters, for high speed trains employing multi-level power converters. The control method of a single phase three-level converter for high-speed trains is designed to use DC values ins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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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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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시스템의 추진 시스템은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는가? | 철도 시스템의 추진 시스템은 컨버터와 인버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2레벨 시스템이 주로 이용되고 있다. 컨버터의 제어 방식은 일반적으로 두 대의 2레벨 단상컨버터를 병렬로 연결하고 두 컨버터간의 스위칭 시점을 반주기 어긋나게 운전하여 고조파를 감소 시키는 기법을 사용한다[1]. | |
버터의 제어 방식으로 무엇을 사용하는가? | 철도 시스템의 추진 시스템은 컨버터와 인버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2레벨 시스템이 주로 이용되고 있다. 컨버터의 제어 방식은 일반적으로 두 대의 2레벨 단상컨버터를 병렬로 연결하고 두 컨버터간의 스위칭 시점을 반주기 어긋나게 운전하여 고조파를 감소 시키는 기법을 사용한다[1]. 그러나 이러한 방식은두 대의 컨버터가 변압기를 통하여 자기적으로 결합되어 있어 한 쪽의 스위칭이 다른 쪽의 컨버터의 전압제어 특성에 영향을 미치는 간섭현상이 일어난다. | |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컨버터의 제어 방식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 컨버터의 제어 방식은 일반적으로 두 대의 2레벨 단상컨버터를 병렬로 연결하고 두 컨버터간의 스위칭 시점을 반주기 어긋나게 운전하여 고조파를 감소 시키는 기법을 사용한다[1]. 그러나 이러한 방식은두 대의 컨버터가 변압기를 통하여 자기적으로 결합되어 있어 한 쪽의 스위칭이 다른 쪽의 컨버터의 전압제어 특성에 영향을 미치는 간섭현상이 일어난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컨버터 출력간의 간섭 현상을 제거하기 위해서 2레벨에 비하여 고조파의 특성이 우수한 3레벨 단상 컨버터를 단독으로 운전 하는 구조와 이의 PWM기법을 제안한다. |
G. W. Chang et al., 'Modelling characteristics and harmonic currents generated by high-speed railway traction drive converters', IEEE Trans. on Power Delivery, Vol.19, No.2, pp. 766-773,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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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 H. Lee, 'Optimization of a NPC 3-level Inverter System', Hanyang Univ. Dissertation, 2001
D. Y. Kim et al., 'High performance control of IPMSM using fuzzy-neuro SV-PWM', KIIEE Autumn Annual Conference, pp. 311-314,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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