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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판매 브래지어 사이즈의 적합성 분석
Analysis of Appropriateness for Brassieres' Size at On-Line Shopping Mall 원문보기

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33 no.3, 2009년, pp.489 - 499  

전은경 (울산대학교 생활과학부 의류학) ,  한현정 (울산대학교 생활과학부 의류학)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spread of internet brought the rapid development of on-line shopping mall, but the information of clothing-related products especially underwears in on-line shopping mall is still poor. Thus, in this paper, we investigated the dimension status and problems of brassieres selling at on-line shopp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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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분석하기 위하여 의류제품치수 KS 제 . 개정 공청회 (2004) 및 SizeKorea(2004)의 한국인 인체측정조사 결과에 나타난 브래지어 관련 계측치에 한국산업규격에 게시된 KS규격 파운데이션 치수의 개정안을 온라인쇼핑몰 조사를 통한 판매 제품 규격을 적용하여 그 커버율을 분석하였으며 브래지어 치수 체계에 대한 개선점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 이에 따라 온라인 쇼핑몰 구입 소비자의 브래지어 구입의 만족도를 높이고 기업의 반품 관련 손실을 줄이기 위해서는 소비자와 기업간의 의사소통을 정확히 할 수 있는 치수 및 호칭의 정보제공 및 이해가 우선시된다. 연구는 온라인쇼핑몰 브래지어 판매 치수 조사를 통하여 치수 관련 문제점을 파악하고, SizeKorea, 와 KS규격의 치수 데이터 분석을 통해 온라인 판매 브래지어 치수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 하고자 한다.
  • 본 연구는 온라인쇼핑몰의 브래지어의 치수 현황과 그 문제점을 파악하기 위해 매출상위의 4개의 온라인쇼핑몰을 선정하여 각 사이트별 브래지어 제품의 판매 치수 및 판매 현황을 조사, 분석하고, 조사내용을 한국산업규격과 'SizeKorea(2004)의 한국인 인체측정조사 결과, 의 브래지어 관련 인체측정치를 근거로 분석하였으며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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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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