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전기학회논문지.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P, v.58 no.4, 2009년, pp.447 - 450
In order to protect conductors from oscillations or vibrations due to winds, spacer dampers are installed on overhead transmission lines. Generally the spacer damper clamp can move slightly according to oscillation directions, namely in longitudinal, vertical & horizontal directions. This is for red...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스페이서댐퍼는 왜 설치하는가? | 전선이 2가닥 이상인 다도체 가공송전선로에는 바람에 의한 진동으로부터 전선을 보호하고, 각 소도체 간의 간격을 일정하게 유지시키기 위해 스페이서댐퍼가 설치된다. 국내의 경우에도 다도체 가공선로에는 스페이서댐퍼가 설치되어 있는데, 이는 진동에너지 흡수기능을 갖게 하여 전선의 피로현상을 가급적 저감시키기 위한 목적이다. | |
서브스판진동현상이란 무엇인가? | 4도체나 6도체 방식의 가공선로에서 바람에 의해 가장 빈번히 발생하는 진동현상은 서브스판진동현상이다. 이러한 현황은 이미 참고문헌[1]에서 조사하여 제시된 바가 있다. | |
스페이서댐퍼 클램프의 선로방향 변위 실험을 하기 위해 다양한 진동조건에서 클램프의 변위를 측정하고, 실험선로를 진동시키기 위해 4도체 하단 2선에 로프를 묶고 강제로 당겨 서브스판진동을 모의하였다, 이 실험 방법의 목적은 무엇인가? | 또한 실험선로를 진동시키기 위해 [그림 5]와 같이 4도체 하단 2선에 로프를 묶고 강제로 당겨 서브스판진동을 모의하였다. 이 방법은 실제 자연조건에서 발생하는 진동현상보다 매우 가혹한 상황으로서 클램프의 선로방향 변위를 확실하게 측정하기 위한 목적이다. |
한국전력공사, "345kV 송전선로 진동대책 연구", 2003
이형권, 한형주, 박창기, "345kV 가공선로에서 진동발생다발 소경간에 대한 진동저감 대책(II)" 대한전기학회전기설비전문위원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08. 4
김우겸, 이달형, 이형권 "345kV 가공선로에서 진동발생다발 소경간에 대한 진동저감 대책(I)" 대한전기학회하계학술대회논문집, 2007. 7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