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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복동식 수소 압축 시스템에서의 스너비 내부 압력변화의 영향
Influence of Pressure Variation Inside the Snubber on Reciprocating Hydrogen Compression System 원문보기

한국동력기계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power system engineering, v.13 no.2, 2009년, pp.42 - 48  

라흐만 (경상대학교 대학원) ,  이경환 (경상대학교 대학원) ,  우주식 (경상대학교 대학원) ,  토니 (경상대학교 대학원) ,  정한식 (경상대학교 정밀기계공학과, 해양산업연구소) ,  정효민 (경상대학교 정밀기계공학과, 해양산업연구소)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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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실험에서는 왕복동식 수소 압축 시스템에서 다양한 스너버 압력변화와 스너버 효과를 조사가 수행되었다. 압력값은 실험적인 방법으로 스너버 시스템에서 각각 6군데에서 압력 값을 측정하였다. 그리고 아크릴 스너버에서의 입, 출구의 압력진폭은 FFT로 얻어진다. 맥동압 감소는 결과의 입, 출구의 진폭으로써 계산되어진다. 이는 각각의 모터 주파수 30, 40, 50Hz에서 각각 58.248%, 57.026%, 56.871%의 맥동압 감소가 일어난다. 압력 손실은 각각의 모터주파수 30, 40, 50Hz에서 0.960%, 1.533%, 1.965% 손실값이 발생한다. 수치해석은 스너버 내부 모든 구역에의 압력 정보를 보여준다. 실험과 수치해석의 결과를 비교하면 좋은 일치성을 보인다. 그렇기 때문에 수치해석으로 구한 압력 예측값은 왕복등식 수소 압축 시스템의 스너버 성능을 포함하는 다양한 수학적 식에 적용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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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geometrical data of snubber is shown in Fig. 1. The inlet pipe of the snubber was connected to the compressor by small hose pipe (plastic) and outlet pipe was exposed to the atmosphere. The whole snubber system was set in a constructed steel structure so that it was fixed during the experi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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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0)

  1. J. Romm, 2004, "The car and fuel of the future: a technology and policy overview", The National Commission on Energy Policy by The Center for Energy and Climate Solutions, 2900 South Quincy Street, Suite 410, Arlington, VA 22206, USA. 

  2. www.iea.org/Textbase/press/pressdetail.asp-PRESS_REL_ID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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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W. A. Akbar, K. J. Shim, and C. S. Yi, 2006, "Gas Pressure Fluctuation Character- istics inside Pipe Line Passing through a Snubber for Hydrogen Gas Compressor," Proceeding of International Conference on Sustainable Energy Technologies, Vicenza, Italy, 30 August - 1 September, 2006, pp. 659-664. 

  8. Origin Lab Co. 2003. Origin Reference v7.5. FFT Mathematical Description. 

  9. CD Adapco Group, 2004. Methodology Star CD Version 3.24. 

  10. W. A. Akbar, 2007, "A Study on high-pressured gas flow inside snubbers of reciprocating hydrogen compressor system", A MS thesis, Graduate School of Mecha- nical & Precision Engineering, Gyeongsang National University, South Korea, pp. 62-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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