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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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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과학교육이 잘 이루어지려면 필요한 것은? | 학교 과학교육이 잘 이루어지려면 학교 내적 여건이 좋아야 하고, 한편으로 학교 과학교육의 토양이랄 수 있는 외적 환경이 좋아야 한다. 내적 여건으로는 과학교육 진흥 정책, 교육과정과 학습자료, 실험실, 과학교사, 지원체제, 연구 개발, 평가 및 입시제도 등을 들 수 있다. | |
외적 환경에는 무엇이 있는가? | 내적 여건으로는 과학교육 진흥 정책, 교육과정과 학습자료, 실험실, 과학교사, 지원체제, 연구 개발, 평가 및 입시제도 등을 들 수 있다. 그리고 외적 환경으로는 사회적 기반, 과학 문화 시설, 청소년을 위한 과학 등을 들 수 있다. 과학기술 진흥으로 부강한 나라가 될 수 있다는 것은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수긍하고 있으나 외적 환경은 악화된 느낌이고 좋게 보아도 진전된 것은 없어 보인다. | |
학교 과학교육이 잘 이루어지려면 학교 내적 여건이 좋아야 하는데 내적 여건에는 무엇이 있는가? | 학교 과학교육이 잘 이루어지려면 학교 내적 여건이 좋아야 하고, 한편으로 학교 과학교육의 토양이랄 수 있는 외적 환경이 좋아야 한다. 내적 여건으로는 과학교육 진흥 정책, 교육과정과 학습자료, 실험실, 과학교사, 지원체제, 연구 개발, 평가 및 입시제도 등을 들 수 있다. 그리고 외적 환경으로는 사회적 기반, 과학 문화 시설, 청소년을 위한 과학 등을 들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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