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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해양환경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marine environmental engineering, v.12 no.3, 2009년, pp.143 - 150
나은영 (서해지방해양경찰청, 해양오염방제과) , 백신영 (목포해양대학교, 기관시스템공학부)
Fuel oil mostly used for a ship is made from crude oil by refining process. In order to produce plenty of high-quality fuel oil, the Fluid catalytic cracking(FCC) method is widely adopted to many refinery factories during the decomposition process from high molecule into lower molecule. The major 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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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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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 선박에 있어서 기관은 인간에 있어서의 심장과 마찬가지로 중요하며, 경제적인 면에 있어서도 선박 전체의 운전 경비 중 대부분 기관에 관련된 것이다. 또한 선박의 안전성에 대해서도 기관은 아주 중요한 부분이어서 항해 중에는 절대로 정지하는 일이 없어야 하는데, 실제적으로는 뜻하지 않게 주기관을 정지하지 않으면 안되는 경우가 생긴다. | |
유동접촉분해법에서 발생하는 문제는 무엇인가? | 유동접촉분해법에서 문제가 되는 점의 하나가 중유에 촉매가 혼입되는 경우이다. 촉매와 연료유가 중력차에 따라 분리가 일어날 때, 이 원심분리기에서 기계고장 또는 정상 운전 중이더라도 일부의 촉매는 분해유와 동반되고 종유탑의 저부로 모이며 이런 성분이 많이 함유된 저부의 중유를 내연기관에 사용하는 경우 연료펌프, 연료분사밸브, 실린더라이너, 피스톤링의 마모를 일으킬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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