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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 차폐를 이용한 전방향 자기차륜
Omni-Directional Magnet Wheel using Magnetic Shield 원문보기

한국정밀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Precision Engineering, v.26 no.9 = no.222, 2009년, pp.72 - 80  

심기본 (충주대학교 기계공학과 대학원) ,  이상헌 (안동대학교 기계공학부) ,  정광석 (충주대학교 기계공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hen the magnet wheel rotates over a conducting plate, it generates the traction torque as well as the repulsive force on the conducting plate. Partially-cut traction torque results in the linear force into the tangential direction. To cut the traction torque, the concept of magnetic shield is intro...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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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러한 특성은 결국 마그네트휠의 적용 분야를 크게 확대시킬 수 있음을 의미한다. 논문에서는 이러한 전방향 추력 조절 특성을 갖는 제안된 모델을 대상으로 이론적 모델 전개와 이에 추가하여 여러 제변수 변화에 따른 자기력 변화 특성에 대한 전산모의시험 결과를 소개하고 이를 검증하기 위해 구축된 전도판의 2축 이송시스템을 대상으로 수행된 시험 결과를 소개한다.
  • 에서는 힘 밀도가 상대적으로 월등하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마그네트 휠에 자기 차폐 개념을 도입하여 회전 자기장을 중간에서 단락시키고 이를 이용하여 선형추력을 얻는 동시에 차폐되지 않고 개방된 영역을 가변 시켜 이러한 추력의 방향을 조절할 수 있는 전 방향 마그네트휠을 소개하였다.
  • 즉, 시변(time-variant) 자기장에 의해 전도판에 발생되는 와전류와 자기장 간의 자기결합을 이용하여 구동력을 발생시키는 방법이 유도 원리인데 이러 한시 변 자기장이 AC 전원에 의해 생성되는지 아니면 기계적 거동을 하는 교번영구자석에 의한 것인지에 따라 일반적인 유도기와 마그네트휠이 대별된다. 본장에서는 마그네트휠을 이용하여 선형 추력을 얻는 기존 방법에 대한 소개와 함께 전 방향 추력특성을 갖는 유도기의 개념을 응용한, 제안된 자기차폐를 이용한 마그네트휠의 추력 발생 방법에 대해 논의한다.
  • 7 과 같은 등가 모델로 단순화시켜 해석할 수 있다. 본장에서는 차폐판에 의한 자기 왜곡에 대한고려 없이 단순히 마그네트휠에 의해 발생하는 자기력을 분산 변수 해석 방법에 의해 정량화하는 과정을 논의한다.7,8

가설 설정

  • 또한 자기 차폐된 부분과 영구 자석 간의 강한 흡인력으로 인해 이처럼 과도한 개방 영역으로 인한 불균형은 구조적인 측면에서도 바람직하지 못하다. 따라서 본 모델의 경우 10mm 로설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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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8)

  1. Fujii, N., Chida, M. and Ogawa, K., 'Threedimensional force of magnet wheel with revolvingpermanent magnets,' IEEE Trans. on Magnetics, Vol.33, No. 5,pp. 4221-4223, 1997 

  2. Bird, J. and Lipo, T. A., 'An electrodynamic wheel :and integrated propulsion and levitation machine,' IEEE International Electric Machinesand Drives Conference, Vol. 3, pp. 1410-1416, 2003 

  3. Fujii, N., Ogawa, K. and Matsumoto, T., 'Revolving magnets wheels with permanent magnets," ElectricalEngineering in Japan, Vol. 116, No. 1, pp. 106-118,1996 

  4. Fujii, N., Nonaka, S. and Hayashi, G., 'Design ofmagnet wheel integrated own drive,' IEEE Trans. onMagnetics, Vol. 35, No. 5, pp. 4013-4015, 1999 

  5. Park, J. H., Choi, J. H., Kim, D. H. and Baek, Y. S.,'Parametric design of the levitation mechanism formaglev planar transportation vehicle,' IEEE Trans.on Magnetics, Vol. 40, No. 4, pp. 3069-3071, 2004 

  6. Fujii, N. and Fujitake, M., 'Two-dimensional drivecharacteristics by circular-shaped motor,' IEEE Trans.on Industry Applications, Vol. 35, No. 4, pp. 803-809,1999 

  7. Han, Y. H., Yoon, H. J., Jung, K. S. and Baek, Y. S.,'Compensation algorithm of couple betweenlevitation and thrust force for transverse flux linearinduction motor with imbedded bearing function,'Proc. of KSPE Spring Conference, pp. 480-483, 2004 

  8. Jung, K. S., 'Couple compensation of magneticforces of transverse flux linear induction motor,'Mechatronics, Vol. 15, No. 8, pp. 919-931,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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