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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복 구매시 추구혜택에 따른 유아복구매행동 연구
A Study on Infant Clothing Purchase Behavior According to the Benefits in Infant Clothing Purchases 원문보기

한국생활과학회지 = Korean journal of human ecology, v.18 no.4, 2009년, pp.923 - 932  

박옥련 (경성대학교 의상학과) ,  이지나 (경성대학교 의상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aims to present a marketing strategy in the infant wear market with regard to consumer segments by analyzing benefits infant clothing purchases. For this study the consumer's evaluation criteria, usage of information source and characteristics of purchase behavior were analyzed by cluster...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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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는 변화하는 소비자 욕구에 따른 유아복 구매시 추구혜택을 분석하여 소비자 집단을 세분화하고 그에 따른 유아복 구매시 평가기준과 정보원활용, 구매 행동 특징을 비교, 분석함으로써 세분된 소비 특성에 대한 유아복 시장의 마케팅 전략을 위한 기본적인 자료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 본 연구는 유아복 구매시 추구혜택에 따라 소비자 시장을 유형화하고 세분된 시장의 특성을 규명하여 세분된 시장에 따라 유아복 구매행동에 차이가 있음을 규명하였다. 그러나 부산지역에 거주하는 유아복 구매자를 대상으로 실시되었기 때문에 연구결과를 일반화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고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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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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