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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造船學會 論文集 =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46 no.5, 2009년, pp.479 - 487
김인환 (부산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 김문찬 (부산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 이진희 (부산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 천장호 (부산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 정운화 (국방기술품질원)
This paper describes the design of a full-spade twisted rudder section by using the genetic algorithm based on VLM(Vortex Lattice Method) and panel method. The developed propeller- rudder analysis program has been validated by comparing with experimental data. The developed code has been used for 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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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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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펠러로 인한 캐비테이션은 어떤 문제를 야기하는가? | 특히 컨테이너선의 경우 초대형화에 따라 프로펠러와 타에 미치는 유체력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방향타에서 유체의 불안정성 증가에 의한 심각한 침식 문제 등을 야기하고 있다. 선체 뒤의 반류 속에서 프로펠러의 높은 추력과 날개 끝의 빠른 속도로 인해 캐비테 이션이 발생하고 이 캐비테이션은 소음, 진동, 프로펠러 침식을 유발하여 설계자들에게 큰 어려움을 주고 있다. 프로펠러 후류에서 발생된 대표적인 침식에 의한 방향타의 손상의 예를 Fig. | |
유전자 알고리즘의 게놈은 어떤 과정을 통해 진화하는가? | 또한 집단을 구성하는 각개체는 게놈(genome) 혹은 염색체(chromosome) 라고 부르며, 유전자 알고리즘에서 문제의 해를 표현하는 역할을 한다. 게놈은 이진 비트 스트링 으로 표현되며 (예: 10001101), 세대(generation) 라고 부르는 연속적인 반복 과정을 통해 진화한 다. 이러한 탐색 과정이 오래 걸리는 약점을 보완 하기 위해 Lee and Lee(1997)와 Lee et al. | |
유전자 알고리즘이란 무엇인가? | 유전자 알고리즘은 현재 가장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는 최적화 기법 중의 하나로 다윈의 자연 진화의 법칙을 컴퓨터의 논리로 구현하여 일반 최적화 문제나 탐색문제의 해를 구하는 알고리즘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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