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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농촌지도와 개발 = Journal of agricultural extension & community development, v.16 no.2, 2009년, pp.405 - 438
우재영 (농협경제연구소)
This study aims to analyse the consumer and regional dwellers preferences of nonghyup influenced by contributions of socio-economical using ordered logit model. The survey data were obtained from 225 adults in Chungnam province, cross sectional data in 2007. This paper especially estimates the impa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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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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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기업 선호도의 정의는 무엇인가? | 소비자의 기업 선호도는 소비자가 기업에 대해 일관성 있게 호의적 또는 비호의적으로 평가하려는 경향이나 감정적 느낌과 행동경향 등을 말하는 것으로 특정 대상에 대해 선호하는 태도를 갖는 것으로 정의할 수 있다(한은경 & 류은아 2003). 최근 들어 기업선호도의 개념이 중요하게 고려되고 있는데 이는 소비자의 기업에 대한 선호도가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구매결정과 같은 소비자 의사결정에 영향력을 갖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 |
농협의 경제사업은 무엇인가? | 농업의 사업은 경제사업과 신용사업, 교육지원사업의 크게 세 가지로 분류할 수 있으며 농협사업의 주요 특징을 정리하면 <표 1>과 같다. 농협의 경제사업은 농산물의 부가가치와 시장교섭력을 높이는 각종 사업을 총괄하는 개념으로 농산물 공동판매, 농자재 공동구매, 농산물 가공, 공동품질관리 활동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 |
지역사회 발전에 기업이 수행하는 역할은 무엇인가? | 기업은 지역사회의 생산주체이자 혁신주체자로서 지역경제ㆍ사회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되는데, 일반적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업이 수행하는 역할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기업은 지방 인력의 고용과 자기실현의 기회를 제공한다. 둘째, 기업은 지역사회의 경제력과 정치력을 강화한다. 지방중소기업은 지역사회를 존립기반으로 하여 거래와 고용, 판매 등의 경제활동을 하기 때문에 지역경제의 기반이 되고 있다. 따라서 지역 소비수요의 충족, 고용흡수, 소득증대 등을 통하여 생산되는 부가가치를 지역경제에 잔류시키는 기능을 갖는다. 셋째, 지역사회의 문화 발전에 기여한다. 예컨대 많은 기업이 생성됨으로써 주변의 시설과 사회간접자본이 확충되며 지방의 문화와 교육 및 사회복지사업에 기여하고 있다.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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