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0 no.10, 2009년, pp.2721 - 2727
김귀정 (건양대학교 의공학과) , 한정수 (백석대학교 정보통신학부)
This paper is construction on ontology_based mobile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system for efficient customer information management and analysis of medicine center. As using ontology technique, we support medicine service at grade according to quality and healthy of the customer based custom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Ontology DataBase Creater이란 무엇인가? | 제안한 온톨로지 DB 구축과 검색은 그림 1과 같이 3가지 모듈로 구성된다. Ontology DataBase Creater는 기존의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를 OWL 스키마문서에 기초하여 온톨로지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로 변환하는 과정이다. Query Processor는 변환된 온톨로지 데이터베이스를 DataSet에 담아 온톨로지 추론이 가능하도록하여 질의를 처리하는 과정이다. | |
CRM 시스템은 어떠한 검색을 가능하게 하였는가? | 온톨로지 기법을 이용함으로써 고객들을 차별화하여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의 특성과 건강 상황에 따라 개인화된 의료 정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본 CRM 시스템은 병원에서 제공하는 정보 및 세미나를 필요로 하는 환자들의 우선순위 검색과 이를 통해 검색 결과 내의 인원별, 지역별 등의 연관 검색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 |
모바일 CRM 시스템에 올톨로지 기법을 이용함을 통해 어떠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가? | 본 연구는 의료기관의 효율적인 고객정보관리와 분석을 위해 온톨로지 기반의 모바일 CRM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온톨로지 기법을 이용함으로써 고객들을 차별화하여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의 특성과 건강 상황에 따라 개인화된 의료 정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본 CRM 시스템은 병원에서 제공하는 정보 및 세미나를 필요로 하는 환자들의 우선순위 검색과 이를 통해 검색 결과 내의 인원별, 지역별 등의 연관 검색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
이수연, "병원 CRM을 위한 모바일 건강검진결과 통보시스템 구축에 대한 연구",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석사논문, 2004.
이상훈, "병원 CRM 구축에 관한 연구 : 500병상 이상을 중심으로", 건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이재원, "전략적 마케팅을 위한 병원 e-CRM의 활용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논문, 2004.
Gilbert, A.L., and Kendall, J.D., "A marketing model for mobile wireless service", System Science, pp.89-97, 2003.
Jane Kolodinsky, "Complaints, Redress, and Subsequent Purchases of Medical Services by Dissatisfied Consumers", Journal of Consumer Policy, Vol.16, pp.193-214, 1993.
http://www.medicalcrm.net/
AIZAWA K., "Mobile CRM System", Meidensha Electric Mfg. Co., No.130, pp.23-29, 2004.
Diego Calvanese, Giuseppe De Giacomo, Domenico Lembo, Maurizio Lenzerini, Antonella Poggi, and Riccardo Rosati, "Ontology-Based Database Access", Proc. of the 15th Italian Conf. on Database Systems (SEBD 2007), 2007.
Benjamin Holtz, "CRM For The Mobile Workforce-The Past, The Present, The Future", CUSTOMET INTERACTION SOLUTION, Vol.22, No.5, pp.44-47, 2003.
박대건, "주문 정보 온톨로지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한 상품 추천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광운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