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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A. A, v.34 no.12, 2010년, pp.1901 - 1907
김영범 (현대중공업 기계설계연구실) , 김판영 (현대중공업 기계설계연구실) , 김인규 (현대중공업 건설장비 선행개발부) , 권학순 (현대중공업 건설장비 선행개발부) , 이민희 (현대중공업 건설장비 선행개발부) , 박진수 (현대중공업 기계설계연구실)
A hydraulic cylinder is a primary component of an excavator and is used for activating attachments such as boom, arm, and bucket. Generally, the cylinder is prone to structural problems such as buckling and fatigue failure caused by cyclic high pressure. Therefore, the safety margin for fatigue, yi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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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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굴삭기 유압실린더란 무엇인가? | 굴삭기 유압실린더는 유압펌프로부터 공급되는 작동유의 유압에너지를 선형왕복운동을 위한 기계에너지로 전환하여 붐, 암, 버킷과 같은 작업장치를 작동 시키는 핵심 부품이다. 굴삭기에는 붐, 암, 버킷 각각의 작업장치를 작동시키기 위한 붐 실린더, 암 실린더, 버킷 실린더가 있다(Fig. | |
굴삭기의 토사작업 방법은 어떻게 되나? | 굴삭기의 일반적인 토사 작업 시 소실과 대실에는 반복적인 압력이 작용하게 되고, 쿠션 챔버에는 일시적인 고압이 작용한다. 이러한 압력 때문에 실제 좌굴, 항복, 피로에 의한 파손이 보고되고 있고 내구 최적설계가 필요하나 본 논문에서는 내구 최적설계의 선행연구로서 설계절차와 내구설계 기법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 |
유압실린더의 좌굴이나 피로 파손과 같은 구조적 문제를 예방하기 위한 내구설계는 어떻게 구성되나? | 따라서, 유압실린더의 내구설계 시 설계수명 동안의 피로, 항복, 좌굴 등에 대한 구조 안전도 평가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 내구설계는 기본설계와 상세설계 두 단계로 구성되는데, 기본설계 단계에서는 굴삭기의 작업능력, 작업속도, 작업영역 등을 고려하여 항복과 좌굴 안전도를 만족하도록 로드와 튜브의 주요 치수를 결정한다. 상세설계 단계에서는 로드 노치, 용접부, 튜브 끝단, 글랜드, 오리피스, 쿠션링 등의 상세치수를 주로 피로 안전도 측면에서 결정한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내구설계의 전반적인 절차와 각 설계 단계에서 내구설계 평가를 위한 해석기법에 대해 기술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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