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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study investigated differences in blood oxygen saturation($SpO_2$) and heart rate(HR) according to flow rate, gender, and phase in males and females in their 60s when the supply of 93% highly concentrated oxygen administration was changed (1L/min, 3L/min, and 5L/min). It recruited to...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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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그러므로 본 연구에서는 고농도 산소의 공급량에 따른 노인의 인지 수행 능력 변화를 규명하기 위한 선행 연구로서, 세가지 유량의 고농도 산소를 공급하였을 때 60대 남녀의 혈중 산소 포화도와 심박동률의 변화 양상을 관찰하고자 한다.
  • 본 연구에서는 세가지 유량(1L/min, 3L/min. 5L/min)의 고농도 산소 공급이 60대 남녀의 혈중 산소 포화도와 심박동률에 미치는 영향을 관찰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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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혈중 산소 포화도 및 심박동률의 생리 신호를 기반으로 고농도 산소가 인지 처리에 미치는 영향을 보다 정확히 규명하기 위해서는 어떤 연구가 필요한가? 혈중 산소 포화도 및 심박동률의 생리 신호를 기반으로 고농도 산소가 인지 처리에 미치는 영향을 보다 정확히 규명하기 위해서는 산소 공급량 및 공급 시간 변화 등에 따른 인지 능력의 변화 및 생리 신호의 변화 규명과 같은 다양한 추가 연구가 필요할 것이다. 이를 위해 본 연구팀의 앞선 연구에서는 20대 남녀를 대상으로 고농도 산소 공급량을 변화시켰을 때, 혈중 산소 포화도와 심박동률의 변화에 대해서 보고한 바 있다(Lee et al.
고농도 산소가 인지 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데 중요한 생리지표가 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즉, 혈중 산소 포화도가 높고, 심박동률이 빠른 사람이 인지 수행 능력도 높았다. 그러므로 혈중 산소 포화도와 심박동률은 고농도 산소가 인지 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데 중요한 생리지표가 될 수 있다.
인지 과제 수행 시 고농도 산소 공급으로 혈중 산소 포화도는 증가하였고 심박동률의 증가율은 감소하였다는 것이 의미하는 바는 무엇인가? , 2007, 2008a, b, c). 이것은 고농도 산소 공급으로 인지 처리에 필요한 산소 요구량이 충분히 공급되었기 때문에 혈중 산소포화도는 증가되었고, 심박동률의 증가율은 감소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Chung et al., 2006, 2007, 2008a, b,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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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5)

  1. Backs, R. W. and Selihos, K. A., Metabolic and cardiorespiratory measures 

  2. Choi, M. H., Kim, J. H., Lee, S. J., Yang, J. Y., Choi, J. S., Tack, G. R., Lee, 

  3. Chung, S. C., Iwaki, S., Tack, G. R., Yi, J. H., You, J. H. and Kwon, J. H., 

  4. Chung, S. C., Kwon, J. H., Lee, H. W., Tack, G. R., Lee, B., Yi, J. H. and 

  5. Chung, S. C., Lee, B., Tack, G. R., Yi, J. H., Lee, H. W., Kwon, J. H., Choi, 

  6. Chung, S. C., Lee, H. W., Choi, M. H., Tack, G. R., Lee, B., Yi, J. H., Kim, 

  7. Chung, S. C. and Lim, D. W., Changes in memory performance, heart rate, 

  8. Chung, S. C., Tack, G. R., Choi, M. H., Lee, S. J., Choi, J. S., Yi, J. H., Lee, 

  9. Jonides, J., Eric, H. S., Edward, E. S., Erick, J. L., Edward, A., Satoshi, M. 

  10. Lee, J. H., Choi, M. H, Kim, J. H., Lee, S. J., Yang, J. W., Chung, S. C., 

  11. Lodato, R. F. and Jubran, A., Response time, automatic mediation and 

  12. Moss, M. C., Scholey, A. B. and Wesnes, K., Oxygen administration 

  13. Scholey, A. B., Moss, M. C., Neave, N. and Wesnes, K., Cognitive performance, 

  14. Sung, E. J., Min, B. C., Jeon, H. J., Kim, S. C. and Kim, C. J., Influence of 

  15. Winder, R. and Borrill, J., Fuels formemory: The role of oxygen 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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