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외 CDM사업 최근동향을 바탕으로 한 기업대응전략 수립 원문보기

전기의 세계 = The proceedings of KIEE, v.59 no.12, 2010년, pp.28 - 34  

황선영 (에코시안)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다음으로 국외에서 CDM사업 추진 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인을 살펴보자. 첫째, 정치적 리스크이다.
  • 첫째 CDM사업에 대해 개요 및 추진현황에 대해 간략히 살펴보고자 한다. 둘째, CDM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위험요인을 살펴보기로 한다. 셋째, 이러한 위험요인을 타개하기 위한 대응전략을 간략히 살펴보도록 한다.
  • 위기요인은 크게 4가지 관점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먼저 CDM 사업 자체가 가지는 위험요인부터 살펴보도록 하자.
  • 먼저 국제 CDM 사업 현황부터 살펴보도록 하자. 에너지관리공단에서 발행한 자료“2010 탄소시장 현황 및 전망”에 따르면7) CDM 시장규모는 2009년 거래량 12.
  • 이러한 출발점을 고려하여 본 고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전개가 된다. 첫째 CDM사업에 대해 개요 및 추진현황에 대해 간략히 살펴보고자 한다. 둘째, CDM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위험요인을 살펴보기로 한다.

가설 설정

  • 이러한 물리적 리스크는 기업이 주력하는 사업군의 성격과 사업장의 위치에 따라 다를 수 있다. 둘째, 규제적 리스크로 기업들에게 직접 가해지는 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들어가는 비용적 리스크라고 규정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비용에는 규제에 대한 순응비용과 규제 미순응에 대한 벌금 등과 같은 비용도 모두 포함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온실가스 감축의무를 지키기 위한 일본의 조치는? 2% 줄이기로 하는 교토의정서를 채택하였다. 교토의정서는 당사국의 감축 목표설정 및 이 행방법 등을 규정한 강제적인 조약으로 선진국의 감축 의무 이행에 신축성을 확보하기 위해 배출권거래제도(Emission Trading), 청정개발체제(Clean Development Mechanism), 공동이행제도(Joint Implementation)의 교토 메커니즘(Kyoto Mechanism)이 도입되었다. 온실가스 감축의무를 가지는 부속서Ⅰ국가들1)은 온실가스 감축 활동을 이행 시 이러한 교토 메커니즘을 활용함으로써 비용효율적인 감축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된 것이다.
기후 변화 조약을 채택하고 발효한 시점은? 온실가스 감축에 대한 위험을 인식한 온실가스 감축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하고자, 각 국 정부는 기후 변화 조약을 1992년 채택하고 1997년 발효하였다. 동기후변화조약을 실현하기 위한 조치로 1997년 일본 교토에서 열린 제 3차 당사국총회(COP, Conference of Parties) 는 선진국으로 하여금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1990년 기준으로 5.
동기후변화조약을 실현하기 위한 조치로 무엇을 했는가? 온실가스 감축에 대한 위험을 인식한 온실가스 감축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하고자, 각 국 정부는 기후 변화 조약을 1992년 채택하고 1997년 발효하였다. 동기후변화조약을 실현하기 위한 조치로 1997년 일본 교토에서 열린 제 3차 당사국총회(COP, Conference of Parties) 는 선진국으로 하여금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1990년 기준으로 5.2% 줄이기로 하는 교토의정서를 채택하였다. 교토의정서는 당사국의 감축 목표설정 및 이 행방법 등을 규정한 강제적인 조약으로 선진국의 감축 의무 이행에 신축성을 확보하기 위해 배출권거래제도(Emission Trading), 청정개발체제(Clean Development Mechanism), 공동이행제도(Joint Implementation)의 교토 메커니즘(Kyoto Mechanism)이 도입되었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