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우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eronautical & Space Sciences, v.38 no.12, 2010년, pp.1162 - 1169
권혁주 (건국대학교 항공우주시스템공학과 대학원) , 유영현 (건국대학교 항공우주시스템공학과 대학원) , 정성남 (건국대학교 항공우주시스템공학과) , 윤철용 (한국항공우주연구원)
The dynamic balancing of a rotor system is needed to alleviate the imbalances originating from various sources encountered during blade manufacturing processes and environmental factors. This work aims at developing a comprehensive analysis system which consists of cumulative module of test D/B and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헬리콥터 로터 시스템의 특징은? | 헬리콥터 로터 시스템은 헬리콥터 전체 성능을 좌우하고 비행특성을 결정하는 핵심 구성품이다. 로터 시스템은 다수의 블레이드로 구성되며 각각의 블레이드는 제작 공정상의 여러 불확실성 요소 및 환경적 요인과 결부되어 필연적으로 블레이드간의 상이성(dissimilarity)이 나타나게 된다. | |
로터 시스템의 구성은 어떠한가? | 헬리콥터 로터 시스템은 헬리콥터 전체 성능을 좌우하고 비행특성을 결정하는 핵심 구성품이다. 로터 시스템은 다수의 블레이드로 구성되며 각각의 블레이드는 제작 공정상의 여러 불확실성 요소 및 환경적 요인과 결부되어 필연적으로 블레이드간의 상이성(dissimilarity)이 나타나게 된다. 이러한 특성은 로터의 회전수가 증가함에 따라 증폭됨과 동시에 공력 불균형이 심화되어 블레이드 간에 서로 다른 이동 경로를 따라 움직이는 트래킹 문제(out-of-track)가 발생하거나 기준치 이상의 진동을 유발하게 된다. | |
로터시스템에 블레이드간의 상이성이 존재하여 나타나는 문제점은? | 로터 시스템은 다수의 블레이드로 구성되며 각각의 블레이드는 제작 공정상의 여러 불확실성 요소 및 환경적 요인과 결부되어 필연적으로 블레이드간의 상이성(dissimilarity)이 나타나게 된다. 이러한 특성은 로터의 회전수가 증가함에 따라 증폭됨과 동시에 공력 불균형이 심화되어 블레이드 간에 서로 다른 이동 경로를 따라 움직이는 트래킹 문제(out-of-track)가 발생하거나 기준치 이상의 진동을 유발하게 된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비행 시제기나 양산 블레이드를 실기에 장착하기 이전에 훨타워(whirl tower) 시험 등을 통하여 동적 밸런싱 작업(rotor track and balance: RTB)을 수행하게 된다. |
김덕관, 윤철용, 김승범, 송근웅, 강상남, 한정호. “헬리콥터 주로터 블레이드 동적 발란싱 개념 연구”, 한국소음진동공학회 춘계학술대회논문집, Apr. 2009, pp. 373-374.
Ferrer, R., Krysinski, T., Aubourg, P.A., and Bellizzi, S., "New Methods for Rotor Tracking and Balance Tuning and Defect Detection Applied to Eurocopter Products", AHS 57th Annual Forum, Washington, DC., May. 2001.
Wang, S., Danai, K., and Wilson, M., "Adaptive Method of Helicopter Track and Balance", Journal of Dynamic Systems, Measurement, and Control, Vol. 127, June. 2005.
Yang, D., Wang, S., and Danai, K., "Helicopter Track and Balance by Interval Modeling", American Helicopter Society 57th Annual Forum, Washington, DC., May. 2001.
Wroblewski, D., Branhof, R. W., and Cook, T., "Neural Networks for Smoothing of Helicopter Rotors", AHS 57th Annual Forum, Washington, DC., May. 2001.
Miller, N. A., and Kunz, D. L., "A Comparison of Main Rotor Smoothing Adjustments Using Linear and Neural Network Algorithms", Journal of Sound and Vibration, Vol. 311, Apr. 2008, pp. 991-1003.
Honmei, L., Yunlong, C., Chen, L., Jiahui, L., "Helicopter rotor smoothing based on GRNN neural network and genetic algorithm", Journal of Beijing University of Aeronautics and Astronautics, Vol. 34, No. 5, Aug. 2009, pp. 507-511.
박정선, 류석규, “유전자 알고리즘을 이용한 최적 설계”, 한국항공우주학회지, 제27권 제4호, 1999, pp. 155-161.
강지호, 김정석, 공철원, 김천곤, 홍창선, “유전자 알고리즘을 이용한 압축 하중을 받는 보강된 복합적측판의 최적 설계”, 한국항공우주학회지, 제28권 제3호, 2000, pp. 72-81.
한재흥, 이인, “유전자 알고리즘을 이용한 압전 작동기 배치 최적화에 관한 연구”, 한국항공우주학회지, 제25권 제1호 1997, pp. 71-81.
공성권, 김인택, 박대희, 박주영, 신용안, "유전자 알고리즘", 도서출판 그린, 1996.
Goldberg, D. E., "Genetic Algorithms in Search, Optimization, and Machine Learning", Addison-Wesley, 1989.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