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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電磁波學會論文誌 = The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Electromagnetic Engineering and Science, v.21 no.11 = no.162, 2010년, pp.1285 - 1294
This study describes the design and verification of short range UWB(Ultra Wideband) imaging radar that is able to display high resolution radar image for front area of a UGV(Unmanned Ground Vehicle). This radar can help a UGV to navigate autonomously as it detects and avoids obstacles through folia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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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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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센서 대비 레이다의 장점은? | 무인 차량이 야지 자율 주행을 할 때 차량의 전방 및 주변에 대한 지형 정보, 즉 장애물, 웅덩이 및 바위와 같은 지형의 만곡에 대한 정보 획득을 위해서 영상 센서, 적외선 센서, 레이저 레이다 센서 및 영상 레이다가 복합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레이다는 다른 센서와 달리 주파수 선택에 따라 수풀을 투과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질 수 있어 다른 센서들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
수풀을 투과할 수 있는 능력을 영상화하고 정밀한 거리 해상도 및 방위각 해상도를 얻기 위해서는 어떤 레이다를 설계해야하는가? | 마이크로파를 이용하여 수풀을 투과하여 수풀 뒤에 있는 물체를 영상화하기 위해서는 S 밴드(2~4 GHz) 이하 대역의 저주파 신호를 이용하고 정밀한 거리 해상도 및 방위각 해상도를 얻기 위해서는 배열형 수신 안테나를 장착하여 광대역 영상 레이다를 설계해야 한다[7],[8]. | |
레이다의 활용 분야는? | 레이다는 군사용 목적으로 발명된 이래 장거리 표적의 탐지 및 추적용 레이다 위주로 발전하고 있으나, 현재에는 합성 개구면 영상 레이다, 민수 분야에서의 차량 충돌 방지 레이다 및 의료용 바이오 영상 레이다 및 무인 차량의 장애물 회피용 영상 레이다 분야에 이르기까지 그 사용이 널리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무인 차량이 야지 자율 주행을 할 때 차량의 전방 및 주변에 대한 지형 정보, 즉 장애물, 웅덩이 및 바위와 같은 지형의 만곡에 대한 정보 획득을 위해서 영상 센서, 적외선 센서, 레이저 레이다 센서 및 영상 레이다가 복합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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