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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지 = Journal of aerospace system engineering, v.4 no.4, 2010년, pp.11 - 17
심우람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 , 박의준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 , 김기덕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 , 김요섭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 , 박선화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 , 노진호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
In this paper we make an flap actuator by using shape memory effects of SMA spring. We studied that the force and stroke what we need to design and the flap mechanism. The force and stroke was estimated through the analysis program which like a catia, matlab etc. We could design and make flap actu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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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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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상기억합금을 이용한 구동 방식의 장점은 무엇인가 | 형상기억합금을 이용한 구동 방식은 다른 구동방식보다 단위 부피당 높은 에너지를 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100,000 사이클 이상의 긴사용 수명을 갖기 때문에 작동기로서 우수한 특징을 갖는다. 또한 같은 길이의 SMA spring은 SMA wire에 비해 높은 변형 량을 나타낸다. | |
형상기억효과란 무엇인가 | 형상기억합금은 일반적인 금속이나 합금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형상기억효과를 보이고 있다. 형상기억효과는 초기에 변형된 형상기억합금이 온도가 상승하면서 원래의 형상으로 복귀하려는 특성을 말하며, 이러한 특성은 매우 큰 복원 응력을 발생시킨다. | |
항공기 플랩 구동 방식 중 트림 스크류 방식의 장점은 무엇인가? | 항공기 플랩을 구동시키는 방법은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그 중 우리는 검증이 용이하고 구현이 편리한 트림 스크류 방식을 채택하였다. Fi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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