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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지 = Journal of aerospace system engineering, v.4 no.4, 2010년, pp.28 - 36
고재민 (한국대학교 항공우주공학과) , 김견식 (한국대학교 항공우주공학과) , 김진우 (한국대학교 항공우주공학과) , 정현우 (한국대학교 항공우주공학과) , 황재혁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배재성 (한국항공우주연구원)
Current tanks have been developed to increase mobility and firepower, and its maximum range and destructive power are improved. This great change causes remained vibration of a gun barrel after firing. For this reason, people are trying to control vibration of gun barrel effectively. This thesis p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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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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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류진동을 보상하려는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는 이유는? | 포신의 잔류진동을 감소시켜 요구되는 발사속도와 이에 따른 사격의 정확도를 향상시키기 위해서 사격 후 진동을 유발시키는 원인을 규명한 후 잔류진동을 보상하려는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다.[3]그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1956년 Den Hartog가 소개한 동흡진기인 TMD(Tuned Mass Damper)와 2002년 Eric. | |
사격 후 잔류진동을 보상하려는 노력의 사례는 어떤 것이 있는가? | 포신의 잔류진동을 감소시켜 요구되는 발사속도와 이에 따른 사격의 정확도를 향상시키기 위해서 사격 후 진동을 유발시키는 원인을 규명한 후 잔류진동을 보상하려는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다.[3]그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1956년 Den Hartog가 소개한 동흡진기인 TMD(Tuned Mass Damper)와 2002년 Eric. Kathe가 제안하였던 차 열관을 부가질량으로 사용하는 DTS(Dynamically Tuned Shroud)가 있으며,[1] 3M Scotch-damp 또는 SJ2015X와 같은 점탄성 재료를 포신에 설치하는 방법도 전해져 왔다.[3] | |
점탄성 재료를 포신에 부착하면 어떤 장단점이 존재하는가? | TMD 설계방법과 같이 포신의 진동을 감쇠시키기 위하여 부가질량을 별도로 장착하게 된다면 전체 시스템의 무게가 증가하게 되고 이는 불필요한 하중의 증가로 인해 오히려 전차의 기동성을 저해하는 요소이기 때문이다. 또한 점탄성 재료를 포신에 부착하였을 때의 감쇠 성능은 기대해 볼만 하나, 점탄성 재료 자체의 성능은 포신의 온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다. 그래서 사격 후 포신의 급격한 온도 상승으로 인한 점탄성 재료 자체의 성능을 유지시켜야 하는 문제점을 안고 있다.[3] 이에 반해 DTS는 기본적으로 포신에 장착되어 있는 차열관을 부가 질량으로 사용함으로써 시스템의 무게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차열관의 자체 변형이 거의 이루어지지 않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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