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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전자거래학회지 = The Journal of Society for e-Business Studies, v.15 no.4, 2010년, pp.197 - 218
임규건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 김재훈 ((주)넷스루) , 백승익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 박승범 (한국정보화진흥원)
Korean Government has invested a lot of efforts on digital contents industry. It believes that the digital contents industry enables Korea to regain the reputation of the most powerful IT country. Among its various efforts to promote the digital contents industry, a Digital Contents Identifier Syst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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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만족도가 대표적인 정보화 성과측정 도구로 사용되는 이유는? | 특히 사용자만족도는 대표적인 정보화 성과측정 도구로 사용되고 있다. 그 이유는 사용자 만족도의 경우 자료의 수집 및 측정이 용이할 뿐 아니라 사용자들이 정보시스템에 대하여 가지고 있는 인식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관리자가 정보시스템을 운영 및 활용함에 있어서 판단의 근거가 주로 되기 때문이다[10]. | |
식별이란 무엇인가? | 실제 디지털콘텐츠 시장의 성장에 따라 각종 디지털콘텐츠의 저작권 보호 및 활용을 위한 기본 체계로서 디지털콘텐츠 식별표준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디지털콘텐츠에 대한 영구적 식별체계인 DOI(Digital Object Identifier)를 개발하여 활용하고 있다[6]. 식별(Identification)이란 다양한 방법으로 특정 개체를 구별하는 행위로써, 어떠한 개체를 인식함에 있어 가장 선행되는 중요한 조건이다. 무한히 팽창하고 있는 디지털콘텐츠 또한 개체를 구별하기 위한 식별표준이 우선적으로 필요하며 이러한 체계를 디지털 콘텐츠 식별 체계(Digital Contents Identification System)라 칭한다. | |
세계의 디지털콘텐츠 시장의 규모는 어떤 추세를 보이고 있는가? | 이러한 노력은 다양한 분야에서 이루어졌으며, 디지털콘텐츠 시장에서도 중요한 이슈로 대두되고 있다. 세계 디지털 콘텐츠(Digital Content) 시장규모는 문화체육관광부의 발표 자료에 따르면 2007년 3,031억 달러, 2008년 3,533억 달러로, 2003년 948억 달러 대비 3배 이상의 폭발적인 성장을 보였으며, 매년 약 20~30%씩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 국내 디지털콘텐츠 시장규모 또한 2007년 10조 1384억 원, 2008년 11조 1,827억 원으로, 2003년 5조 7,721억 원을 기록한 이래 연평균 14. |
강상욱 "국가 디지털콘텐츠 식별체계 소개 및 도입현황", 한국정보사회진흥원,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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