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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gineering, v.34 no.8, 2010년, pp.1135 - 1144
전중성 ((주)안세기술) , 이서정 (한국해양대학교 공과대학 IT공학부)
The high tech marine transportation infrastructure is an innovative transportation infrastructure that may be able to secure a safe transportation environment as well as efficient operation by connecting up-to-date skills including a broad range of wire and wireless communication-based inform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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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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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avigation 전략개발 단계는 어떻게 되는가? | IMO에서 수행되고 있는 e-Navigation 전략개발의 1단계로는 해상교통시설 및 관제시스템, 선박 선교 장비, 무선 통신장비 등에 대한 표준화 작업이 이루어질 것이다. 이 과정에서 각국 간에 자국 보유 기술을 표준화시키기 위한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2단계에서는 e-Navigation 체계 하에서의 다양하고 풍부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관련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의 개발이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되는데, 이는 지난 10년간 육상에서 인터넷망 설치 후 이루어진 관련 서비스 산업의 발전을 돌아보면 쉽게 짐작할 수 있다[5-6]. | |
집약관리 시스템은 어떤 시스템인가? | 집약관리 시스템은 항로표지의 집약관리를 위하여, SI기술, 통신기술 등을 이용하여, 항로표지의 신뢰성 확보와 항로표지로서의 기능유지를 위해 항로표지에 대한 원격감시 및 제어를 수행하는 시스템이다. | |
항로표지 통합관리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점은? | 항로표지 통합관리시스템에서의 미들웨어는 항로표지 정보 응용서비스 시스템과 항로표지 정보관련 장치들의 중간에 위치하여 상하층 간의 종속성을 없애고 그들 간의 통합이 유연하게 이루어지 도록 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러한 미들웨어의 개념을 도입함으로써 시스템의 안정성 향상, 어플리케이션 층의 벤더 종속성 제거, 시스템 이해의 용이함 등의 다양한 이점을 얻을 수 있다. |
국토해양부, "항로표지 집약관리시스템 운영개선 전문가 포럼 보고서,"2006.
COMSAR, Report of the COMSAR subcommittee 10th, pp. 78-82, 2006.
IMO, Report of the NAV subcommittee, NAV Subcommittee, NAV52차 회의, pp. 88-93, 2006.
IMO, Development of an e-Navigation strategy implementation plan (by UK), NAV 55차 의제 11, 2009.
IMO, Maritime Safety Committee 81st Session Agenda Item 23, "Development of an e-Navigation Strategy," 2005.
http://site.ialathree.org/pages/FAQsenav.pdf. e-navigation Frequently Asked Ques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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