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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品質經營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quality management, v.38 no.3, 2010년, pp.340 - 353
이원형 (성결대학교 산업경영공학부) , 안진오 (성결대학교 산업경영공학부) , 김용수 (경기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Properly designed and well-executed services enable e-commerce companies to capture the unique needs and preferences of customers, help them build customer loyalty, and thereby, strengthen their competitiveness in the marketplace. An object of this study is the new open-market company and it has onl...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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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쇼핑몰이란 무엇인가? | 인터넷 쇼핑몰은 인터넷의 가상공간에 상품을 진열하고 판매하는 상가를 말한다. 인터넷 쇼핑몰 단어의 유래는 컴퓨터 통신망의 가상 세계를 뜻하는 사이버 공간과 보행자 전용 상가를 뜻하는 쇼핑몰의 합성어이다. | |
소비자 입장에서 인터넷 쇼핑몰의 장점은 무엇인가? | 인터넷 쇼핑몰은 전 세계 인터넷 사용자를 고객으로 삼아 거래할 수 있는 새로운 교역 형태로서 소비자 입장에서 보면 직접 상점을 찾는 일 없이 전 세계의 상품을 가격 및 품질 등에 따라 비교해가며 한자리에서 값싸게 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운영자 입장에서는 실제 매장을 갖추는 데 비하여 비용이 적게 들고, 시간 및 공간적 제약이 없으며 건물 임대료 등 운영비도 크게 줄어들어 상품 가격을 낮추어 팔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
서비스업체에게 서비스 6 시그마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 Pande, Neuman 및 Cavanagh(2000)는 서비스업체에 있어서 서비스 6 시그마는 3가지 이유에 있어서 중요하다고 하였다. 첫째, 서비스 산업에서는 제조업체에 비해 눈으로 볼 수 없는 프로세스가 많다. 둘째, 제조 프로세스에 비해 서비스 프로세스는 큰 자본의 지출 없이 비교적 쉽게 그리고 지속적으로 변경할 수 있다. 셋째, 프로세스의 각 부문을 비교적 상세하게 측정하는 것이 쉽지 않지만 그 동안 소홀히 하였던 서비스 프로세스의 중복과 비능률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여 개선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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