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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철도변 전자파 측정과 문제점 검토 원문보기

철도저널 = Railway journal, v.13 no.5, 2010년, pp.44 - 48  

여상근 (한방유비스)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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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고는 인체 안전에 직결되는 극저주파수 대역(3~1000Hz)의 자기장 세기를 측정하여 법적 제한치 초과여부를 검토하였고, 고속철도 주변 통신회선에 잡음전압을 발생시키는 주파수 대역(300~3400Hz)의 자기장 세기와 통신회선에 발생되는 유도잡음전압을 측정하여 고속철도변 통신회선에 대한 전력유도대책의 타당성을 검토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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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고속철도전력시스템의 잡음발생원은 어디에서 발생 하는가? 고속철도전력시스템의 잡음발생원은 전력변환 장치인 인버터에서 대부분 발생한다.
주파수 대역별 전기장의 세기와 자기장의 세기 및 전력밀도 기준치에 대한 법령은 어디서 찾을수 있는가? 전자파 인체 보호기준은 전파법 제47조의 2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정보통신부고시 제2001-88호('01.110.10) 기준이있다.
극저주파수 대역의 고조파로 인한 피해는 무엇인가? 고속철도 전력 공급시스템에서 발생하는 전자파중 극저주파수 대역의 고조파는 인체 안전은 물론 통신시설에 유도장해를 발생시키므로 이와 같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전자파(전기장과 자기장) 의 세기는 전기시설안전관리법, 전파통신법, 산업 안전관리법으로기준치를엄격하게규제하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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