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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7 no.1, 2010년, pp.53 - 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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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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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송 부문의 CDM 사업이 타 부문에 비해 적은 이유는 무엇인가? | 사업자가 추진 중인 사업을 CDM 사업으로 추진할 경우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이전에 수송 부문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추진기간, 추진비용, 리스크 등을 살펴보고 추진전락이 수립 되어야 할 것이다. 수송 부문이 다른 부문보다 등록 사례가 거의 없는 이유는 사업 경계 설정, 베이스라인 설정, 모니터링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량의 정량적 계량화가 어렵기 때문이다. 특히 교통시스템은 사회, 경제적인 배경이 나라마다 차이가 크기 때문에 사업 추진에 더욱 어려움이 있다. CDM 사업은 등록기관, 추진비용 및 추진기간에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사업자가 추진등록 사업을 결정하는 과정에서 추진사업을 통해서 얻고자 하는 기대효과를 정확히 파악해서 적합한 추진등록 사업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 |
K-CDM 사업이란 무엇인가? | 전 세계적으로 가장 활성화되고 검증된 온실가스 감축사업은 CDM 사업이며, 국내 실정에서도 검증된 온실가스 감축 사업 중 시행 가능성이 높은 사업이라고 볼 수 있다. K-CDM 사업은 CDM 사업을 준용하여 절차와 기준을 마련하여 국가에서 운영하는 제도이다. K-CDM 사업은 CDM 사업보다 절차가 간단하기 때문에 국내 많은 기업들이 등록 난이도 및 경제성을 고려하여 많이 이용하는 사업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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