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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7 no.2, 2010년, pp.107 - 110
김채만 (경기개발연구원 교통정책연구부) , 이진우 (경기개발연구원 교통정책연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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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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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권 대중교통 통합요금제의 장단점은? | 수도권 대중교통 통합요금제는 이용자에게는 교통비용을 절감시켜 주는 좋은 정책이나, 대중교통 운영기관에게는 총 수익금을 감소시켜 반길 수만은 없는 정책이다. 따라서 새롭게 대중교통시장에 진입하고자 하는 민간사업자에게는 진입 장벽으로 작용하고 있다. | |
대중교통 통합요금제란? | 10일 수도권 대중교통 통합요금제가 완성 되었다. 대중교통 통합요금제란 하나의 통행목적에 이용한 대중교통 수단의 총 통행거리에 의해서 대중교통 요금을 부과하며, 부과된 요금은 이용된 대중교통 운영기관별 수익금 배분 원칙에 따라 배분하는 것이다. | |
연락운임 정산은 어떤 경우에 적용되는가? | 연락운임 정산은 2가지 경우에 적용되는 원칙이다. 수도권 전철 여러개 노선을 이용한 경우와 수도권전철과 타 운영기관을 이용한 경우 기본요금비율로 배분된 수도권전철 수익금을 수도권전철 운송기관별로 배분할 때 적용된다. 연락운임정산은 기관별 이용거리에 따라 수익금을 배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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