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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권 대중교통 통합요금제의 요금체계 및 기관별 수익금 정산 방법
A Transit Unity Fare System in Seoul Metropolitan Area and the Allocation Methodology of Organization's Profits 원문보기

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7 no.2, 2010년, pp.107 - 110  

김채만 (경기개발연구원 교통정책연구부) ,  이진우 (경기개발연구원 교통정책연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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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특히, 수도권 대중교통 통합요금제가 시행되기 전에 민간투자 사업으로 추진하는 협상이 완료된 사업은 요금제와 수익금 배분방식에 대한 새로운 합의가 필요함에 따라 대중교통 통합요금제는 중요한 관심사항이다. 수도권 대중교통 통합요금제의 요금체계와 수익금 배분방식에 대하여 간략하게 소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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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수도권 대중교통 통합요금제의 장단점은? 수도권 대중교통 통합요금제는 이용자에게는 교통비용을 절감시켜 주는 좋은 정책이나, 대중교통 운영기관에게는 총 수익금을 감소시켜 반길 수만은 없는 정책이다. 따라서 새롭게 대중교통시장에 진입하고자 하는 민간사업자에게는 진입 장벽으로 작용하고 있다.
대중교통 통합요금제란? 10일 수도권 대중교통 통합요금제가 완성 되었다. 대중교통 통합요금제란 하나의 통행목적에 이용한 대중교통 수단의 총 통행거리에 의해서 대중교통 요금을 부과하며, 부과된 요금은 이용된 대중교통 운영기관별 수익금 배분 원칙에 따라 배분하는 것이다.
연락운임 정산은 어떤 경우에 적용되는가? 연락운임 정산은 2가지 경우에 적용되는 원칙이다. 수도권 전철 여러개 노선을 이용한 경우와 수도권전철과 타 운영기관을 이용한 경우 기본요금비율로 배분된 수도권전철 수익금을 수도권전철 운송기관별로 배분할 때 적용된다. 연락운임정산은 기관별 이용거리에 따라 수익금을 배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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