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7 no.4, 2010년, pp.81 - 87
박범진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첨단도로교통연구실) , 리봉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첨단도로교통연구실) , 문병섭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첨단도로교통연구실) , 이승훈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첨단도로교통연구실)
초록이 없습니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수도권 서북권역 광역버스정보시스템 구축사업이란? | 수도권 서북권역 광역버스정보시스템 구축사업은 인천광역시, 고양시, 광명시, 김포시, 부천시 시민들과 해당 지자체의 방문객들에게 양질의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고 안전한 교통환경을 구현하기 위하여 국토해양부와 공동으로 추진한 시스템이다. | |
버스정보시스템이란? | 버스정보시스템은 대기승객에게는 버스의 도착 정보를 제공하여 대중교통 이용시민의 편의성을 증대하고, 운전자에게는 버스운행정보를 제공하여 버스의 정시성 확보를 유도하여 대중교통 서비스 수준과 교통운영의 효율성을 제고시키는 시스템이다. 버스정보시스템은 도시 교통문제 해결을 위한 대안으로 부상하였고 지자체에서는 대중교통을 중심으로 버스정보를 수집하는 버스정보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기 시작하였다. | |
광역버스정보시스템 이용에 따른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조사한 결과, ‘버스 도착시간이 불규칙’하고 ‘버스가 늦게 도착’한다는 응답이 가장 많이 나타난 것은 무슨 의미인가? | 광역버스정보시스템 이용에 따른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조사한 결과, ‘버스 도착시간이 불규칙’하고 ‘버스가 늦게 도착’한다는 응답이 가장 많이 나타났다. 이는 버스이용자 만족도 조사가 구축사업이 아직 완료되지 않은 단계에서 진행되다보니 버스정보제공의 안정화가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보완되어야 할 부분이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하지만 시민들에게 더 안정적이고 신뢰가 가는 버스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구축사업에 참여한 민간 사업자들의 기술발전을 독려하고 버스정보시스템에 더 나은 기술의 도입을 유도하여야 한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