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날씨 및 기온에 따른 의복착용과 영향요인
Clothing Wearing and Influencing Factors According to Weather and Temperature 원문보기

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34 no.11, 2010년, pp.1900 - 1911  

지혜경 (한성대학교 예술학과 패션디자인) ,  김현숙 (배재대학교 의류패션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focuses on clothing as one of the most seasonal products and investigates consumer behavior related to climate change adaptation. This study addressed four objectives: (1) to identify the clothing behavior of consumers for the adaptation to climate change; (2) to identify the effects of f...

주제어

참고문헌 (30)

  1. 기상청. (2002). 날씨 활용 사례집: 기상은 경제다. 서울: 기상청. 

  2. 김기범. (2007). 기후 변화에 따른 외식소비자 소비행태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3. 김도현. (2007). 날씨 및 요일특성이 관광정보시스템 이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4. 김민우. (2009). 기온지수를 통한 날씨 파생상품 가격결정법 연구. 한국과학기술원 석사학위 논문. 

  5. 김수환. (2009) 날씨 보험과 날씨 파생상품의 법적 고찰.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6. 김원태. (2005). 기후 데이터의 군집분석과 날씨 마케팅 예측. 충북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7. 김원태, 이양구, 류근호. (2004). 날씨 마케팅 적용을 위한 기후 데이터의 군집분석. 컴퓨터정보통신연구, 12(2), 93-101. 

  8. 민승규. (1998). 긴장재해의 경제학. 서울: 삼성경제연구소. 

  9. 민승규, 김현진, 안상욱. (2002). 기상 이변과 기업경영. 서울: 삼성경제연구소. 

  10. 박승호. (2003). 날씨와 주가지수 수익률 간의 상관관계: 형태재무학적 접근.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1. 박신애. (2004). 기상 조건이 대형할인점의 상품판매에 미치는 영향.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2. 박선동. (2003). 날씨 파생상품 시장현황과 잠재수요분석: 농업과 전력산업 사례분석.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3. 손동희. (2010). 장기 기온 데이터를 활용한 기온 예측모형 연구: 녹색금융과 날씨 파생상품에의 적용. 성균관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4. 신만식. (2003). 기후 변화가 할인점 이용고객의 쇼핑에 미치는 영향분석. 중앙대학교 산업경영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5. 신민석, 강성미. (2004). 날씨 정보가 주가에 미치는 영향. 경북대학교 경제경영연구소 경상논집, 32(1), 121-139. 

  16. 안광훈. (2007). 날씨가 기업매출액에 미치는 영향. 세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7. 윤주원. (1999). 백화점 전략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한 시스템 모델: 날씨에 따른 전략적 매출 계획의 수립. 숭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8. 이영철. (2004). 날씨 마케팅의 활용방안. 장안대학 인문사회과학연구소 인문사회과학연구, 13, 153-184. 

  19. 장은영, 이선재. (2002). 기상 요인이 의류제품매출에 미치는 영향분석. 복식, 52(2),139-150. 

  20. 장은영, 임병훈. (2003) 백화점 패션의류제품에 있어 기상요인이 매출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과학연구, 12, 1-18. 

  21. 전대근. (2007). 의류상품 소비자의 내재적 혁신성이 유행혁신성과 유행채택행동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2. 정예모. (2002). 이제는 날씨 경영 시대: 경영 리스크 저감방안. 서울: 삼성지구환경연구소. 

  23. 정예모. (2006). 날씨 정보 돈 된다. 서울: 삼성지구환경연구소. 

  24. 슈바르츠, 프리드헬름. (2005). 날씨가 지배한다: 경제를 움직이는 날씨 이야기. 배인섭 역 (2006). 서울: 플래닛 미디어. 

  25. 홍충완. (2005). 날씨 파생상품의 가격결정.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6. Agnew, M. D. (1998). Impacts of the hot summer and unusually warm year of 1965 on retailing in the U. K. Proceedings 10th Conference on Applied Climatology, American Meteorological Conference, Reno, Nevada, 236-239. 

  27. Agnew, M. D., & Palutikof, J. P. (1999). The impacts of climate on retailing in the U. K. with particular reference to the anomalously hot of 1995. International Journal of Climatology, 19, 1493-1507. 

  28. Agnew, M. D., & Thomes, J. E. (1995). The weather sensitivity of the U. K. Food retail and distribution industry. Meteorological Applications, 2, 137-147. 

  29. Hirsshleifer, D., & Shumway, T. (2003). Goodday sunshine Stock retums and the weather. The Journal of finance, 58(3), 1009-1032. 

  30. Subak, S., Palutikof, J. P., Agnew, M. D., Watson, S. J., Bentham, C. G., Channell, M. G, Hulme, M., Mcnally, S., Thomes, J. E., Waugbray, D., & Woods, J. C. (2000). The impacts of anomalous weather of 1995 on the U. K. economy. Climate Change, 44, 1-26.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FREE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